아이를 위한 돈의 감각 - 평범한 부모라서 가르쳐 주지 못한 6단계 경제 습관
베스 코블리너 지음, 이주만 옮김 / 다산에듀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제목부터 확 끌리는 이 책~

30년 경력 미국 최고 재정 전문가의 돈 교육 바이블! 문구부터 마음을 사로잡더라고요,

아이들과 쉽게 나누기 어려운 이야기 중에 하나가 돈에 대한 부분이죠,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경제자문위원인 베스 코블리너의 책~

특히 이 책은 유가이부터 성년까지의 6단계로 조언이 구체적으로 되어 있다보니 앞으로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우리집 아이는 둘~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이 책은 유아기부터 교육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제시해주고 있는데요, 아이가 어릴때 이런 도서를 미리 읽었다면 좋았겠지만 늦게 접했다고해서 서운해할 거 없어요~

그동안 내가 아이에게 교육을 잘 시키고 있었는지 점검하는 시간이 되더라고요

저 또한 유아기, 초등학생 맞춤 조언은 다시금 확인하면서 내가 그동안 잘한 부분과 부족했던 부분을 돌아보면서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특히 인상깊은 내용은, 중학생 아이와 최저임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라는 부분이었어요

최저임금이 정말 물가를 대변하고 있는 듯 해요, 그 부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물가 상승이라던지 돈의 가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팁이 딱 요약정리되어 있다보니 나한테 필요한 부분을 캐치할 수 있어서 좋은 책이네요~

쉽게 술술 읽히고,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읽었는데 바쁘게 살아가느라 오늘밖에 못보고 지나가는 날이 숱한데

우리 아이와 나의 미래에 대해, 그리고 돈의 감각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고 계획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의미 있었습니다.

아이에게 어릴적부터 기회비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나름 소비습관을 잘 들인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했어요

책 속에서, 아이가 굳이 알지 않아도 되는 돈에 대한 문제! 그 주제도 참 좋았어요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돈...우리 아이는 돈에 흔들리지 않고 현명하게 돈을 다스릴 줄 아는 아이가 되길 바랍니다

좋은 책 만나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