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Rivers - 세계의 문화와 역사가 흐르는 생명의 강 이야기
페터 후스 지음, 김현주 옮김 / 봄나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 책을 만나보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어요, 강을 중심으로 만나는 세계의 문화와 역사 이야기가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책의 판형이 굉장히 큽니다. 책장에 세워서는 안들어가요ㅎㅎ 높이가 37.5cm 에요~
책이 큰만큼 시원시원하게 살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 책은 크기때문에 더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지도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 강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오거든요
깨알 재미가 있는 책입니다.

사람이 사는데 물은 정말 중요한 요소 같아요, 강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문명~ 지리와 역사, 신화가 다양하게 어우러져 있는 느낌의 책이었어요
작가의 화려한 그림과 예쁜 색깔이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피터 고즈 작가님의 다른 책도 더 보고 싶어지더라고요
전 세계 나라의 강을 살펴보며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재미있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 대한 부분에 눈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우리나라는 굉장히 작은 나라지만 그래도 이 책 내용의 한 귀퉁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중국과 일본에 대한 내용은 우리나라에 비해 이런 저런 부분이 자세히 나와있는데 우리나라는 딱 한강의 기적이라는 내용만 나와있네요~
국력을 더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굉장히 감각적인 세련되 책입니다. 소장가치 200%!!
아이들과 함께 가봤던 나라가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좀 더 오래 머물러 이야기할 수 있는 거리가 생기더라고요~
호주와 미국 페이지에서 가봤던 곳을 찾아보기도 하면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아는만큼 더 많이 보인다고! 이렇게 지식과 교양을 쌓으면 다음에 다른 나라에 갔을 때 더 보이는 게 많겠지요^^

통합 연계교육이 별거 있나 싶더라고요~
이런 책을 두고 하는 말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엮어 한 권으로 재미나게 풀어놓은 책이에요~
멋스러운 그림과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내용이 가득한 책~ 아이들과 보기 딱 좋았어요^^
멋진 책 만나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