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많은 당신이 씩씩하게 사는 법 - ‘당신은 힘든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왔나?’ 걱정에 휘둘리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행동 습관 11가지
데이비드 시버리 지음, 김태훈 옮김 / 홍익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홍익출판사] 걱정 많은 당신이 씩씩하게 사는 법 - 를 만나보았어요


당신은 힘든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왔나?  '걱정에 휘둘리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행동 습관 11가지' 라는 부제가 눈에 띄었습니다


요즘 시대에 걱정없이 편안하게만 사는 사람은 흔치 않을거예요


저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이면서 직장인이다보니 바쁘게 흘러가시는 시간에 쫓기어 정신없이 매일 하루가 지나가고는 하는데요,

어느날은 이도저도 되는 일 없이 지나가기도 하고, 잘 하고 싶은 마음과는 다르게 일이 잘 안 풀릴때도 있는 등 여러가지 걱정은 늘 달고 사는 것 같습니다


어떤 마음 가짐으로 씩씩하게 살 수 있을지 내용이 몹시 궁금하였는데요,


이 책은 나의 마음의 상태가 어떤지 초반에 체크하면서 채점해볼 수 있는 간단한 문항들도 포함하고 있어서 유익했어요


11가지 삶의 기술에 대해 덤덤하게 써내려가고 있는데요, 한 페이지 당 글자가 보기 좋게 넉넉히 띄어쓰기가 되어있어서 술술 읽히는 느낌이었고요


중간에 포함되어 있는 철학적인 사진과, 명언들도 쉬어가면서 도움되는 이야기들이라 좋았습니다

독서의 시간이 삽화와 명언들로 더욱 풍요로워진 것 같아요~


지은이인 데이비드 시버리 박사는 임상심리학의 세계적 권위자로 [나는 뻔뻔하게 살기로 했다]의 저서로 유명하다는데 저는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지 못했네요, 그 책도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힘든 상황에서 나는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었는지 돌아보게 되었어요~

한 번뿐인 인생인데 조금 더 의욕을 가지고 오감을 깨우면서 하루하루 보람차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라, 내 삶의 주체가 내가 되어서 하루를 보내봐야겠습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늘 가지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좋은 책 만나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