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코딩 생활 with 파이썬 1 : 으랏차차 기초편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김정욱.김준석 지음 / 루비페이퍼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루비페이퍼] 슬기로운 코딩생활 with 파이썬 - 을 만나봤어요

엄마인 저는 코딩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아이들은 훨씬 빠르게 접하고 익히더라고요~
그동안 스크래치나 엔트리만 이용해서 아이 혼자 코딩을 했었는데 이제는 제대로 깊이 있는 코딩을 배우면 좋겠다 했는데 파이썬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유쾌한 기운이 좋았습니다
슬기로운 코딩생활! 융합형 인재를 위한 첫걸음~
책은 두 부분으로 나눠지는데요
차근차근 따라해볼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고, 뒷부분에는 모범답안이 있습니다

아이가 빨리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모범답안을 보고 응용해서 만들어놨더라고요, 저는 그것도 기특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빠는 아이한테 한소리 하더라고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고 하면서 배우라고요~

코딩이라는 것 자체가 일상생활에서 차근하게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것인데 아빠의 말이 맞더라고요~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되어 있어서 처음 접하는 어른들도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더욱 차근하게 앞에서부터 꼼꼼히 보면서 익혀보려고 합니다~


슬기로운 코딩 생활 Stage 구성
오늘의 문제 → 학습하기 → 연습 문제 → 좀 더 어려운 문제 → Stage 끝내기

아이가 굉장히 흥미로워하고 의욕을 보이더라고요~
파이썬을 잘 익히면 굉장히 유용한 것들을 만들 수 있다고 책에 나와있다면서 열심히 해보고 싶다고 기대감을 보이네요~

꾸준히 책을 보고 연습한다면 온전히 익히고 응용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컴퓨터에 관심있는 아이한테 선물하면 좋아할 책선물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