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참자 재인 가가 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이라면 거의 빼놓지 않고 읽다가

어느 순간인가 - 서로 - 매너리즘에 빠진 것 같아 한동안 읽지 않았다.

그러다 오랜만에 집어든 그의 작품인데, 이거 상당히 괜찮다.

 

도쿄 니혼바시의 한 아파트에서 일어난 어느 중년 여인의 살인사건을

그 주변인물 및 이웃들을 차례로 탐문하는 방식으로 풀어가고 있는데,

원래 연작 단편 형태의 소설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번엔 달랐다.

하나하나의 단편을 통해 각 인물들의 개인적 사연을 밝혀가면서

사건의 개요와 전모를 차츰 드러내는 방식이 아주 흥미로워서 참 잘 읽혔던 것이다.

수사과정을 통해 사건과 직접 관련이 없는 개인들의 비밀과 상처까지도 드러나는데

그를 둘러싼 진실이 밝혀지면서 각 인물들이 느끼게 되는 치유의 감정이 독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된다는 점도 좋았다.  

이렇듯 독자 입장에서야 재미있게 술술 잘 읽힌다고 간단히 말할 수 있지만

작가 입장에서는 이런 방식의 글쓰기가 매우 어려웠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작가 본인은 니혼바시의 거리를 떠올리는 것만으로 다양한 인간상들이 움직였고

그들을 차례로 그리면서 도미노가 쓰러지듯 드라마가 연결되었다라고 하는데,

다시 한번 히가시노 게이고의 필력에 감탄했다! (그동안 멀리해서 미안^^)

 

그리고 다시만난 가가 형사의 매력은 여전하다.

읽는 내내 그의 행색이며 표정 따위가 머릿속에 절로 그려졌다.

아무리 작가가 설명을 늘어놓아도 그려지지 않는 주인공이 있지만

가가는 조금만 읽어도 이미지가 떠오르고 또 궁금해진다.

아직 드라마화된 것을 보지 않았는데, 조금은 망설여진다..

내가 상상한 가가와 드라마 속의 가가가 너무 다르면 어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