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수정.복원을 위한 Photoshop
캐트린 아이스맨 지음, 박광식 옮김 / 길벗 / 200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터넷 서점들마다 칭찬의 연속이었던 책! 이런 책은 자신들만 봐야했었다고 말하던 귀여운 서평자가 생각나는군요. 나는 그래픽분야_특히 포토샵합성에선 나름대로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간혹 작게는 이력서 사진들 수정해주고,동생 여자친구 사진 예쁘게 뽑아주고,지금하는 웹디자인에서도 간간히 합성을 하고 있지만, '복원'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이 책은 수정과 복원에 대해 작가의 노하우를 잘 담고 있습니다. 작업 환경에 대한 조언부터 장비를 설명하는것으로 시작하고 있으며, 습관적으로 적용하던 툴들을 기본대로 차근차근 설명해줍니다. 원리를 잘 이해하지 못했던것들도 말입니다. 게다가 보정 레이어를 사용하는 방법,흑백 사진을 칼라로 만드는 방법, 피부색 보정하는것 까지.. 이것은 진정한 수정과 복원의 대가의 숨결이었습니다.

우후~ 보는것만 해도(저는 포토샵을 잘 다룹니다) 필이 막꽂히면서 내가 한것은 장난이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감동한것은 추억을 복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8년전 돌아가신 아버지와의 옛사진들을 어른이된 우리들과 나란히 서 계시게 할수있다는 생각이 들자 눈물이 돌았습니다. 이번에 고향에 내려가면 꼭 아버지 사진을 식구들과 함께 합성해서 나머지 가족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자신이 가진 기술을 후진들과 나눌때야,그 사람은 진정한 프로로 한걸음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Open Source, Open Min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