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9.15 - 18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9월 15일
과학동아를 받으니 이번호는 섭섭박사의 과학실험실이 궁금해진다. 추석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가 가득이다. 윷놀이와 굴렁쇠 굴리기,그리고 칠교가 들어있었다.  윷놀이는 윷을 던져서 하는 것이 아닌 윷판을 돌려서 하는 것이라 새로움이 있었다. 그리고 굴렁쇠는 종이라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 실내에서 재미삼아 굴러보기에 적당했다.
마지막으로 칠교놀이는 보통 때보다는 초등수학 시간에 필요한 것인데...잘됐다 싶었다.
이런 특별선물세트처럼 과학동아의 내용은 추석처럼 알차고 꽉차있었다. 여름의 끝자락에 만나는 곤충들은 여름을 보내는 선물인듯 싶어 반가웠다.그리고 얼마전 1박 2일 에서 한국의 전통미를 찾아 떠난 부석사에서 보았던 배흘림 기둥과 팔작지붕과 맞배지붕등 우리의 전통 건축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반갑고 고마웠다. 우리의 것을 싶게 보던 것을 좀 더 자세하게 잘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정말 알맞은 특집인듯 싶다.만화 수학영웅 피코를 보면 입체도형의 전개도가 나오는 것을 보며 재미나게 수학도 공부할 수 있고....넘기면 넘길수록 재미가 넘쳐나는 책이다. 그리고 유힉하기까지 하니 다음편에도 기대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