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나는Yo 5
안토니오 텔로 지음, 강신규 옮김, 아르만드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양자 이론, 상대성 이론...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 물리, 우주에 무한한 열정을 가진 학자가 바로 아인슈타인이 아닐까?

그런데, 알려져 있는 만큼 그가 연구한 이론들을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뿐터러 그의 일새에 관한 것도 많이 알고 있지 못하다.

그런데, 이 책은 어려운 사람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너무도 재미있고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생전의 아인슈타인이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씌여져 있다. 그리고 많은 사진들은 그 시대의 아인슈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좋은 자료이고 삽화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어려운 학문을 연구한 사람이 아닌 그냥 만화책과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읽는 기분으로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아인슈타인에 관한 어느 책이 이 책보다 재미있고 쉬울 수 있을까!

위인전이지만 결코 구 시대의 위인전의 틀에 끼워 맞추지 않은 신감각의 위인전류라고 하고 싶다.

나는 Yo,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마치 즐겁게 랩을 하는듯한 제목처럼 요즘 현실을 반영해서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을 한것이 돋보이는 책이다.

구성의 힘이라고 해야할까!

만약 오래된 위인전을 아이에게 내밀었다면 언제나 책장이 넘어갈까 기다리고 기다려야만 했을 것이다.

그러나 재미있게 표현되 아인슈타인의 캐릭터부터 아이를 확 끌어 당긴 모양인지 책을 보자마자 '아인슈타인?~ 하며 호기심을 보이지 않겠는가!

미래아이의 구성의 힘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위인들의 도서를 이렇게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