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끊어진 날 라임 어린이 문학 31
마크 우베 클링 지음, 아스트리드 헨 그림, 전은경 옮김 / 라임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인터넷이 끊어진 날

세상에 이런일이 클릭클릭으로 전세계 인터넷이 고장나다니요?

 

 

아이들이 방학이라 돌봐주기 위해 방문한 할머니와 할아버지!

클릭 클릭~!!! 이게 무슨 소리죠?

 

 

갑자기 인터넷이 안 된다며 마우스를 누르며 연신 클릭클릭을 외치는 할머니!

 

 온 가족이 다 함께 춤을 ~

 

인터넷이 뭐냐는 티파니의 질문에 영상 정보가 가득한 곳이라고 설명하니...막스 오빠는 제법 그럴듯한 설명을 해주네요. 역시 인터넷 세대답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집에 있던 가족들이 각기 자신의 취향껏 인터넷을 이용하는 풍경이 낯설지 않았습니다. 핸드폰 게임을 하고 음악을 듣고 TV로 즐겨하는 취미생활도 하고 정말 제각각이죠.

그런데 일시정지 버튼을 누른 것 마냥 하던 일을 멈출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터넷이 왜 안되는거지? 할머니의 의아함으로 시작된 인터넷이 끊어진 날!

반강제로 인터넷을 이용한 모든 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거죠.

 

인터넷 고장 원인은 무엇일까요?

정말 티파니의 할머니는 마법사라서?

호기심 많은 할머니가 누르지마시오 버튼을 눌러서?

할머니가 인터넷을 초기화?

너무나 많은 아주많은 클릭을 해서 소화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인터넷의 자가 고장?

뭔가를 0과 1로 나눠서?

할머니의 단순한 실수? 


덕분에 피자배달부가 들러서 맛있는 피자도 나누어 먹고 엄마와 아빠는 빠른 퇴근 후 가족들과 게임도 하고 정보통신의 발달로 기기들에게 빼앗겼던 가족의 얼굴도 보고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이야기예요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볼만한 일이지만 그 속에 담겨진 문제점을 고치려고는 잘 하지 않죠. 당장의 재미에 즐거움에 익숙함에 빠져서 우리는 가족의 따뜻함을 빼앗기고 있는지도 모르는데 말입니다.

주변에는 그래서 일부러 핸드폰 하는 시간을 제한하고 가족과 대화의 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건넌방에 있는 가족에게 톡을 하고 전화를 해서 궁금사항을 확인하고 의사를 전달하는 것 흔한 풍경이지만 결코 아름다운 장면은 아닙니다.

평상시의 저를 반성하고 아이와도 작은 약속을 하며 좀 더 우리 가족이 오롯이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고마운 책입니다.

아이들 책이라 술술 읽히는 짥은 하루동안의 이야기입니다. 부디 온가족이 함께 읽어보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