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코딱지 코지 웅진 우리그림책 95
허정윤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 아들은요, 코딱지, 방귀, 똥 이런 단어만 들려도 깔깔 웃어요.

똥, 방귀, 코딱지는 요맘때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단어인 것 같아요.

오늘은 아이가 좋아하는 코딱지 코지의 모험 이야기를 잠자리 도서로 들고 왔어요 :)

「나는야 코딱지 코지」

꼬맹이는 코딱지가 코를 판다며 책 읽기 전부터 한참을 웃었답니다.

책은 재미있어야 하는데 #코지 그림책은 겉표지부터 웃음을 주네요!


01. 그림책 줄거리


코지서영이의 왼쪽 콧구멍 깊숙한 곳에 사는 코딱지에요.

매일 똑같은 생활이 지루했던 코지는 코털 숲을 탐험하기로 합니다.

코털 숲을 한참을 걷다가 멀리서 빛을 보게 되지요.

갈수록 빛은 점점 밝아지고 맛있는 냄새도 솔솔 났어요.


그때 갑자기 빛이 사라지고 주위가 깜깜해졌어요.

콧 속으로 무언가 불쑥 들어왔죠.

무엇이었을까요?

서영이의 손가락이 었습니다.

서영이의 손가락 공격을 피한 코지.

서영이 오른쪽 콧구멍에 사는 '코비'를 만나게 됩니다.

코비는 서영이 손가락에 찰싹 붙어서 왔다고 귀띔해 줬죠.

그때부터 코지는 바깥세상에 대한 동경이 시작됩니다.

서영이 손가락에 찰싹 붙어 바깥세상을 구경하고 싶은 코지는 서영이 손가락을 부르기 시작하죠.

코털을 잡아당기기도 하고 간지럽히기도 하고

코지는 바깥세상에 나갈 수 있을까요?


02. 독후 활동

아이와 그림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클레이로 코지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웅진주니어에서 제공받은 클레이 봉투 안에는 빨간, 노란, 파란, 흰색, 검은색 다섯 가지 클레이가 소포장 되어 있었어요.


평소에도 클레이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 독후 활동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노란색 코지를 만들기 위해 조물조물.

야무지게 눈도 만들고

검은색, 노란색, 빨간색을 섞어 갈색 클레이를 만들어 코지 머리와 팔을 만들었죠.


다 만들고 나서도 클레이가 남아서 아이와 잔재주를 부려봤답니다.

서영이 오른쪽 콧구멍에 살고 있는 '코비'도 만들어주었죠.

코비를 만들고 아이와 서영이 콧속을 꾸며보았어요.

검은색과 흰색을 섞어 회색 클레이로 만들어 서영이 코털 만들기.

똥을 좋아하는 아이라 코지와 코비의 똥도 야무지게 만들었네요 ㅎㅎ

코지 얼굴에 붙은 파란색은 코지의 콧물입니다.

코딱지에 콧물이라니..

아이의 상상력이란~

웅진주니어 덕분에 오늘도 아이와 최선을 다한 엄마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