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이쪽저쪽 호기심 길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유프라테스 지음, 사토 마사히코 그림, 신은주 옮김 / 오늘책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오늘 소개 할 그림책은 손가락으로 따라가며 읽는 창의 그림책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이쪽저쪽 호기심 길 입니다.

책 제목을 처음 접하자마자 돌더지? 돌더지가 뭐지? 호기심이 가더라고요.

가끔 꼬맹이도 상상속의 동물, 공룡들을 만들어 내는데, 돌더지도 반반 세상에 있는 돌고래두더지를 반반 연결한 상상속의 동물입니다.

돌더지 시리즈는 현재까지 4권의 책이 출판되었어요.

ü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살금살금 모험의 길

ü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이쪽저쪽 호기심 길

ü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쿵쿵콩콩 놀라운 길

ü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오늘은 신나는 길

제가 오늘 소개할 도서는 반반 동물인 돌더지와 돌더문어 함께 떠나는 탐험을 떠나는데요,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돌더지와 돌더문어가 반반산에 놀러 가는 여정을 담았습니다.

아이의 손가락으로 길을 따라가다가 갈림길에서는 아이의 선택에 따라 어떤 길로 갈지 정해집니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돌더지와 돌더문어가 동물원으로 소풍을 갑니다.

숨은 그림 찾기처럼 사진에 찍힌 동물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아이의 손가락으로 길 따라가면서 동물 친구들을 만나보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 이야기는 동굴 탐험입니다.

한창 주사위 게임, 부루마블을 좋아하는 꼬맹인지라 꼬맹이는 세 번째 이야기를 제일 좋아했어요.

칸수를 세어 가면서 명령에 따라 앞으로 가면 되는데요, 꼬맹이는 함정에 안 빠지고 보물을 찾을 수 있었다며 뛸 듯이 기뻐했어요.

아이도 엄마도 즐겁게 읽은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이쪽저쪽 호기심 길

그림책의 저자는 사물을 독특한 발상으로 풀어내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유프라테스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때까지 아이와 읽었던 그림책과 다른 신선한 느낌?

반반 동물이 주인공이라는 점과 아이 스스로 길을 선택해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고,

보드게임을 하듯 아이의 100% 참여가 필요한 활동복이었어요.

아이와 행복하고 즐거운 도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서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위 서평은 '책자람 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찐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