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오감을 깨워 주는 그림책 요리 놀이 102
이현주 외 지음, 김선규 감수 / 교육과실천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의 즐거움을 모르는 꼬맹이와 다양한 놀이를 하며 음식과 친해지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그림책 요리 놀이 102을 준비했습니다.

『그림책 요리 놀이 102』는 음식을 주제로 하는 32권의 그림책을 탐색하고 그림책 속의 음식을 만나 요리도 하고 놀이를 하며 아이의 오감을 깨워주는 요리 놀이책입니다.

주말마다 아이와 어떤 시간을 보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당분간은『그림책 요리 놀이 102』에서 소개된 그림책과 놀이를 하며 아이와 소통하고 요리로 확장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그림책 요리 놀이 102』은

1/요리도구들과 친구되기

2/계절에 만나는 음식

3/골고루 냠냠, 건강 쑥쑥!

4/특별한 날의 초대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책 요리 놀이 102』의 장점 중 하나가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가이드를 준다는 점이에요.

책을 아이와 어떤 방식으로 읽어야 할지, 그림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어떤 방식으로 요리와 놀이로 확장시켜야 할지 가이드를 줍니다.


그리고 네이버 밴드에 가입을 하면 활동지를 출력할 수 있어요

그림책 요리 놀이 102』에서 소개한 그림책들이 고비 되어있지 않아서 영상을 활용하여 아이와 시청하고 요리와 놀이로 확장을 했습니다.

깊은 부엌에서

깊은 밤 부엌에서 그림책의 표지를 봤을 땐 너무 오래전에 출간된 책이라.. 아이가 좋아할지 걱정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아이한테 보여주기 전에 제가 영상을 보았는데 너무 신이 나는 거예요.

나는 미키야 밀크가 아니라 미키야라고 말하는 주인공이 어찌나 귀엽던지

노래를 부르면서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읽는 것이 더 즐거울 것 같아서 영어 버전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쿠키 반죽을 해보았어요.

숟가락, 젓가락을 그릇에 통통통 부딪쳐보기도 하고, 우유를 넣을 땐 어떤 소리가 나는지.. 주방에서 들리는 소리에 대해 귀 기울여 듣고 아이와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케이크 파티

꼬맹이는 매일매일 생일을 기다립니다.

달콤한 케이크를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사랑받는 느낌이 너무나 좋은가 봐요.

케이크 파티는 유플러스 아이들 나라에서 같이 시청하고 이번엔 밀가루 반죽으로 색도 내며 특별한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케이크를 만들며 오븐 속에서 나온 빵의 꿈은 무엇이었는지 질문도 하고, 꼬맹이의 꿈에 대해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꼬맹이는 공룡 박사가 되고 싶다고 수줍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림책 요리 놀이 102』는 책에 소개된 그림책을 탐색하고, 조물조물 요리를 하며 상상력을 키우는 말놀이, 오감을 자극하는 푸드 놀이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아이의 오감도 발달하게 되고 창의력이 커지는 예술 경험도 함께 할 수 있어요.

꼬맹이가 이번 요리 놀이를 계기로 아이의 식사시간이 고통의 시간이 아닌 즐거운 시간으로 기억되었으면 합니다.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에서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