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크의 비건 베이킹 - 오늘도 솔드아웃!
백승도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VEGAN BAKING

베이크의 비건 베이킹


빵지순례라는 말이 있듯이 여행을 할 때면 그 지역에서 맛있는 빵집을 찾아가는 사람입니다.

그런 엄마를 닮은 것인지 꼬맹이는 밥보다 빵을 더 좋아하는 아이로 크고 있습니다.

아이가 빵을 좋아하다 보니 시판용 믹스를 구매해서 간단히 아이와 쿠키를 만든다던가 케이크를 만들어 놀이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문제는 아이가 커가면서 아토피성 피부로 바뀌고 있어 밀가루나 버터, 생크림 등 사용을 자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비건 베이킹.

책의 저자는 매일 완판되는 일산의 작은 빵집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가까웠음 맛을 보고 싶은데, 너무 멀어 패스ㅠ

그래도 완판 레시피 21개를 이렇게 책으로 만나게 되니 너무 반가웠어요.

빵을 좋아하는 꼬맹이를 위해 꼭 필요한 레시피들이라고 생각했고, 소개된 레시피들 中 난이도가 낮은 베이킹부터 시작해 보려고 해요.



책은 비건 베이킹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친절하게 비건 베이킹에 필요한 도구, 빵을 만들 때 필요한 비건 버터와 소스, 비건 베이킹 시작 전 꼭 알아야 할 주의 사항에 대해 소개해 줍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것은 비건 버터와 소스였습니다.

생크림이나 버터를 사용하지 않는 레시피로 빵이나 쿠키를 만들어 본 적은 있었는데요,

저는 단순히 생크림이나 버터를 사용하지 않는 베이킹을 비건 베이킹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책에서 소개된 정보로 비건 버터라는 존재를 알게 되었고, 비건 버터로 만든 빵은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더라고요.


비건 버터는 용도에 따라 스프레드용, 베이킹용, 페스츄리 뚜라주용(접기용)으로 구분하고 레시피도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스프레드용 비건 버터는 베이글을 좋아하는 제 남편과 저를 위해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버터나 치즈를 베이글 위에 바르면 처음엔 맛이 있어도 반절 정도 먹고 나면 느끼한 경우들이 있는데,

비건 버터의 주재료가 두유와 코코넛오일이라 좀 더 라이트하고 담백한 맛이지 않을까 싶네요.



비건 베이킹은 처음 해보는지라 주의 사항을 꼼꼼히 읽어보았어요.

반죽의 최종 온도라던가, 믹싱 시 속도, 반죽에 넣는 충전물이나 두유액의 사용법 등 비건 베이킹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5가지 파트로 구분하여 21가지 비건 레시피를 소개해 줍니다.


- PART 1 데일리 빵

- PART 2 간식빵

- PART 3 한 가지 반죽으로 만드는 세 가지 빵

- PART 4 비건 크루아상 반죽으로 만드는 여섯 가지 빵(특허받은 비건 크루아상 레시피 수록)

- PART 5 비건 홈브런치


천천히 레시피를 읽어보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레시피가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엄마도 아이도 좋아하는 브라우니.

재료도 간단하고 아이도 손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따뜻한 두유에 아마씨가루 섞어서 달걀 대체재를 만들고 다크초콜릿을 중탕하며 브라우니 만들었어요.

초콜릿이 재료이다 보니 아이 입속으로 들어가는 것도 많더라고요ㅎㅎㅎ


주옥같은 레시피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매주 주말에 어떤 빵을 구울까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신랑과 상의해 본 결과 이번 주 주말은 비건 햄버거로 결정!

병아리콩으로 만든 패티와 비건 마요네즈는 어떤 맛의 조화를 이룰지 너무 기대됩니다:)

매주 주말에 저희 집은 고소한 빵 냄새로 가득 차겠죠?



Thanks to. 길벗출판사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