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 돈이
박성우 지음, 오우성 그림 / 올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맹이한테는 꼬맹이를 너무나 사랑하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계십니다.

아이가 사랑받는 것은 너무나 좋은 일이죠.

그런데 어른들이 하나뿐인 손주에게 사랑의 표현으로 그리도 돈을 손에 쥐어주신답니다-_-;;;;

돈이 뭔지 모르는 꼬맹이한테 만원 지폐를 쥐어주시고는 아이가 흘리고 다니면, 오만원이 아니라 아이가 안 받는 거냐며 이렇게 얘기하시고...

꼬맹이는 동전이 제일 좋고 동전을 저금통에 넣는 재미만 있는 아이인데...-_-;;;

용돈을 주시고는 꼬맹이가 원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다며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고..

아이에게 돈의 개념과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꼬맹이가 태어나고 나서 돈에 대한 개념과 사용법은 제대로 알려주는 것이 맞으나, 어떤 방식으로 아이에게 알려주어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아이에게 용돈의 개념을 알려주면 좋을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아홉 살 마음 사전」의 작가님의 「용이 돈이」의 그림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저희 집 책장 한편에 아홉 살 마음 사전이 있고, 너무나 만족하며 아이에게 읽어주고 있어서 용이돈이 그림책도 너무나 기대되더라고요.



용이 돈이


용이 돈이는 처음 용돈을 받게 될 아이의 마음을 잘 표현했어요.

역시 아홉 살 마음 사전 작가 답다고 생각했어요.

처음 용돈을 받는 주인공은 해맑은 표정. 들뜬 마음.


처음엔 주인공도 용돈을 엄마한테 줄까도 고민을 했죠.

우리도 어렸을 때 엄마한테 용돈을 맡긴 적 있잖아요.. 그러고서는 그 용돈은 다시 제 손으로 들어오지 않았다는ㅠㅠ

주인공은 엄마한테 저금을 하는 대신 상상의 날래를 펼칩니다.

숨바꼭질을 할 수 있도록 커다란 옷장을 살까?

초콜릿으로 된 미끄럼틀을 살까?

멋진 우주선을 사는 건 어떨까?

주인공의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에 아이와 깔깔깔 웃으면서 그림책을 보았어요.



처음 받은 용돈으로 뭘 사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는 주인공.

이 표정이 아이의 마음을 다 표현한 것 같아요.


그림책을 다 읽고 아이와 대화를 해보았어요.

👩용돈 받으면 뭐 하고 싶어?

🧒엄마 코로나 약 사줄 거야. 엄마 많이 아프잖아.

👩엄마 코로나 약 사주면 꼬맹이는 장난감 못 사잖아.

🧒괜찮아. 엄마가 소중하니까.


아들내미 잘 키웠죠? 저 잘 키운 거 맞죠? 너무 사랑스러운 거 있죠 ㅎㅎㅎ

코로나로 힘겹게 싸우고 있는 저희 식구는 엄마빠를 끔찍이도 아끼고 사랑하는 아들 덕분에 오늘도 행복한 웃음을 지었습니다.


Thanks to 올리

<해당도서는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