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STEP6-7 Ours
스토리버스 편집부 지음, 최선화 그림 / 스토리버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지원 #도서협찬


스토리버스 시리즈는 글이 없는 그림책입니다.


글이 없는 그림책이면 아이와 어떤 이야기를 나눠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스토리버스 시리즈는 아이가 일상생활에 있을 법한 일들을 주제로 그림으로 표현해 주다 보니, 글이 없어도 아이가 스스로 그림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주인공이 어떤 마음이었는지 이야기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스토리버스step6-7


제 아들래미는 완벽주의자 성향을 지닌 아이입니다. 세상 털털하고 섬세한 성격이 아닌데, 자기가 생각한대로 결과물이 안 나오면 분노를 하죠.


사고의 유연성이 떨어지다 보니, 그림책에서 주인공 아이처럼 유치원에서도 종종 화를 내고 발을 쿵쿵 거리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 같더라고요. 꼬맹이한테 종종 일어나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제법 주인공 아이의 마음을 잘 표현해주더라고요.


👧여자 아이는 왜 화를 내고 발을 쿵쿵 거리는 걸까?

🧒다른 친구들은 잘 그리는데, 나만 못 그려서 속상한 거야.


아이와 이런 저런 얘기를 두런두런 나누면서,

주인공 여자아이가 어떻게 행동을 했으면 좋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예전에는 제가 답을 주듯 아이에게 알려주었어요.


“이렇게 행동해야 하는 거야, 이렇게 말을 해야 하는 거야, 사과해야 하는 거야.”


그런데 그렇게 하다 보니, 아이가 정말 자신의 행동이 잘 못 되었다고 생각을 하기보다는 그 때 그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앵무새처럼 제 말을 따라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는 

"너는 이럴 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니?"

아이의 의사를 묻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입 밖으로 아이가 말 할 수 있도록 연습시키고 있고요.


꼬맹이는 여자 아이가

 “친구야, 너 그림 잘 그린다. 나 좀 도와줄래?”

라고 말하는 방법이 더 좋았을 거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찐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