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4 : 선지서 - 일주일에 한 번, 온 가족 말씀 동행 프로젝트 ㅣ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4
김태희 지음 / 세움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 김태희 지음 / 세움북스
그리스도가 있는 곳이 곧 교회요,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 함께 계신다고 하셨다.
교회에서 드려지는 예배 외에 가정에서 세우는 예배가 중요한 것은, 가정 또한 교회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성경적 지식이 풍부하고, 말을 잘 하는 사람이 가정예배를 인도한다면 아무 걱정이 없겠지만, 우리 모두가 사역자가 아니기에 예배에 사용되는 교재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성경을 따라가는 52주 가정예배」 책은 가정예배를 드리고 싶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정말 유용한 가이드다!
교회에서와 달리 가정에서 예배 인도를 하고, 기도를 하고, 말씀을 나누는 분위기를 만드는 자체가 어려울 수 있는데, 사실 이 책은 그야말로 ‘소리 내어 읽기만’해도 반절은 성공이다.
p.4
이 책으로 가정예배를 드리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먼저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개혁주의 교회는 전통적으로 주일 저녁에 가정예배를 드렸습니다. … 물론 다른 시간에 모여도 무방합니다. 대신 가정예배 시간이 계속 바뀌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정예배는 찬송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송에 앞서 사도신경을 고백할 수도 있습니다. 찬송 이후에는 부모 중 한 명이 시작 기도를 드립니다. 다음으로 가정예배 본문을 읽는데, 모든 가족이 돌아가면서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에서 소개한 방법을 통해 가정예배 시간을 지켜 찬송으로, 말씀으로, 묵상으로 가정 예배를 지켜나가면 좋겠다.
나는 선지서가 좋아서 먼저 선지서를 읽기 시작했는데, 52주 성경 시리즈는 1. 모세오경, 2. 역사서, 3. 시가서, 4. 선지서로 이어지며 내년에 2권이 더 출간될 예정이다.
성경 66권 가정예배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