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ㅣ 365일 2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12월
평점 :
「 #오늘 」
#블란카리핀스카 #심연희옮김 #특별한서재 #다산북스 #신간도서 #협찬도서
‘ 양산형 로맨스 소설은 지루해.’
‘ #29금 정도는 되어야지.’
라는 생각이 든다면, 넷플릭스 <365일> 원작 소설, 「365일」의 두 번째 시리즈, 「오늘」을 소개한다.
-
책이 오자마자 약 500페이지나 되는 두께에 ‘와, 너무 한 거 아니냐. 이 많은 분량을 읽고 서평하라니’ 투덜대며 책을 폈는데.
중간 페이지부터 펼쳐놓고, 세밀한 성적 묘사에 절로 시선이 빨려 들어갔다. 앉은 자리에서 대략 30분이 지났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르던 나는 맞은편에 앉아계시던 엄마의 인기척에 속으로 얼마나 놀랐는지. 괜히 ‘와 이거 진짜 수위 장난 아니다. 작가가 저녁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성적 묘사는 자유로워야 한다더라.’라는 묻지도 않은 말을 중얼거렸다.
365 영화 포스터는 누가 봐도 ‘이건 엄청난 수위를 자랑하고 있지. 어디 볼 테면 봐라.’라는 느낌인데, 책의 묘사는 기가 막힌다.
주인공 돈 마시모와 라우라에 관한 생각 중 출판사 소개 글 하나를 인용해 보았다.
‘라우라는 그 어떤 로맨스 소설에서도 보지 못했던 여성 캐릭터이다.’
-
작가 블란카 리핀스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가이자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해당 시리즈는 폴란드 내에서만 1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25개국에 판권이 수출되었다.
#로맨스 #장편소설 #시리즈 #넷플릭스 # #글 #글스타그램 #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독서 #리뷰 #꿈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