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3-1 (2017년) - 3~4학년군 과학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3은 과목이 늘어난다.  국어,수학의 분량도 늘어나지만 영어,사회,과학이 눈에 띄는 추가 과목이다. 초등 3학년, 본격적으로 아이에게 학습의 부담을 줄 수 밖에 없는 시기가 왔다.
그래도 새 과목이니 쉽고 재미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 주어야 하는데 친절한 자습서가 하나 있으면 좋을것 같다.

좋은책 신사고의 우공비 시리즈 중 '우공비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 기능을 한 권에 가지고 있어서 새학기 갖춰두면 좋을 참고서이다.

우공비 자습서의 전과기능으로 예습,복습,숙제를 해결할 수 있고, 문제집 기능으로 단원평가나 서술형 평가를 대비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부족한 부분을 다른 시리즈로 메꾸면 완벽학습.

 

과학의 첫 시작이다 보니 '기초탐구활동 익히기' 단원이 등장한다. 
관찰-측정-분류-추리-예상-의사소통에 대한 개념과 활동에 대한 소개가 나와있다.
실험할 때의 유의점이라던가 실험관찰 책의 활동칸에 쓸 길잡이 답안도 잘 정리되어 있다.

 

 

 

 

 

 

 

본격적인 1단원은 '물체와 물질'에 관한 내용이다.
학습만화로 눈길을 잡고 시작한다.
개념익히기 코너에는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이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정리 되어 있고 '배경지식 넓히기'라는 자투리 코너로 흥미와 깊이를 더해주고 있다.
사진자료는 물론, 예시가 풍부하고 보충설명이 곳곳에 추가 되어 있어서 '전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하고 있다.

과학용어에는 한자어가 많기 때문에 이해를 돕기 위해 '용어사전'코너가 수록되어 있다. 
교과서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실험관찰 탐구활동 내용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는 코너를 지나면 '핵심 개념 정리하기' 코너로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가 있다.

 

 

 

 

 

소단원의 주제별로 한페이지씩  개념을 다지는 '기본평가' 문제가 있다.
이 부분에서 틀린 문제가 있다면 앞의 개념정리를 좀 더 탄탄하게 학습하면 된다. 
그리고 소단원이 하나 끝나면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실력평가'가  두 페이지 실려 있다.   실력평가 정도까진 평소에 학습하기에 무리없는 양이라고 본다.

 

 

 

 

 

 한 단원이 끝나서 학교에서 평가를 하게 되면 '단원개념정리' 코너로 빠르고 정확한 내용복습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학교 시험을 다 잡는 '단원평가' 문제가 3 페이지에 걸쳐서 다양한 유형으로 수록되어 있어서 평가 전날 풀어보기에 좋다.

단원평가 뒤에는 서술형 평가만 별도로 2페이지 분량이 있어서 깊이있는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우공비자습서가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유 중 하나는 인기 핫한 '카카오 프렌즈'를 책표지로 삼았기 때문일 것이다.  귀여운 표지는 물론, 학습서 말미에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풀어보는 '핵심콕 개념콕' 코너도 있다.
 ox 퀴즈로 길을 찾아가는 재미난 게임인데 각 문제마다 해당 학습페이지가 있어서 3-1 과학을 되돌아 볼 수 있다.

3학년 1학기를 우공비 자습서와 함께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이가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고 내용을 잘 숙지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기 때문에 우공비 자습서가 제 역할을 다 해주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