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개 DK 책가방 속 미니백과
DK 편집부 지음,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저는 백과사전 전집을 고민하는 분들께 이 책을 먼저 추천하는 편이예요.

(특히 웅* 비주얼 박물관을 망설이신다면)

DK사의 사진은 정말 생동감 넘치고 선명해서 아이들이 아무리 봐도 질리지 않거든요.

둘째아이가 이런 작은 사전류를 좋아해서 한 권씩 모으다 보니 어느새 8권이나 되었습니다.


신간이 <자동차>와 <개 >2종이 나왔는데요.  저는 <세계의 개>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예림당에서 출간하고 있는 '책가방 속 미니백과'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고 재미있어 하는 주제들만 골라 생생한 사진자료와 풍부한 설명, 그리고 아담한 책 사이즈가 아이들 손이 자꾸 가게 하는 가성비 좋은 책이랍니다.

 

 

유아용 인지그림책 보다 훨씬 수준이 높아요.

초등 저학년이 봐도 재미있고 절대 시시하지 않답니다.

<세계의 개> 차례를 보면 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종류별 소개 그리고 부록 페이지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개'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 하는 어린이라면 흥미롭고 새로운 지식을 이 책에서 많이 얻을 수 있답니다.

사진만 보고 즐길 수도 있고 굵은 제목만 보고도 이 책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혼자 종알거리기 좋아하는 둘째는 이 책을 열심히 읽고 또 읽고 하더니 개에 관해 아는 척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개의 뼈, 근육은 물론이고 개의  생김새와 행동, 특성 등에 대해서도 별도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개에 관한 '왜?'의 대답은 이 책에서 대부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크게 7가지로 분류된 개의 종류는 각 카테고리마다 우리에게 친숙한 개, 생소한 개 등 다양한 개들의 사진과 함께 원산지, 키, 색깔을 비롯해서 고유의 특징을 알기쉽게 설명해 놓았답니다.


책의 뒤에는 사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찾아보기 코너가 되어 있고요.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법한 용어들을 별도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처음엔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의 책을 고르다 보면 나중엔 다 모으게 되는 매력만점 '책가방 속 미니백과' 꼭 서점에서 만나보세요.

저는 이 책의 시리즈가 앞으로도 많이 출간되길 기대하고 있답니다.


우리 둘째의 책상 가장 좋은 자리에 고이 모셔진 책들이예요.

엄마에겐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아이에게는 많은 지식을 안겨준 책이랍니다.


강아지 좋아하는 친구들은 <세계의 개> 부터 만나보세요.



* 예림당 출판사로부터 '세계의 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