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국어 실력을 높여 주는 어휘 만화 1~4 세트 - 전4권 초등 어휘 시리즈
김양수 글.그림, 조항범 원작.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위즈덤하우스의 주니어 브랜드 스콜라에서 괜찮은 학습만화 시리즈가 나왔네요.

<국어실력을 높여주는 어휘만화> 전4권입니다.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낱권 구매도 되고 세트구매도 된답니다.

1학년 큰 아이는 요즘 다양한 저학년 문고를 읽으면서 낯선 어휘나 관용구에 대한 질문이 많아졌어요.

국어사전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제가 나름 열심히 설명해 주지만 이런것도 책에서 쉽게 익혔으면 하는 엄마의 욕심도 생기지요.

 

마침 제목도 솔깃하게 -_-  <국어실력을 높여주는 어휘 만화>라고 하니 저는 '국어실력을 높여주는' 에서 솔깃, 아이는 '만화' 에서 솔깃하게 됩니다.

그동안 학습만화라고 해도 저는 일부러 보여주진 않았는데, 독서관련 강좌에서 학습만화라 할지라도 아이가 즐겁고 유익하게 읽는다면 허용하라고 하는 조언을 들었답니다. 

 

1~4권이 다루는 영역은 1권 : 한자어휘, 2권 : 속담과 관용구, 3권 : 고사성어, 4권 : 순우리말 입니다.

각 책들이 다루고 있는 어휘가 무엇인지 차례를 살펴보신다면 '아, 이 책이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구나' 느끼실 거예요.

그리고 각 권의 머릿말을 미리 학부모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을 아이에게 권하고 활용할 때에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책을 만든 작가의 말과 각 책을 감수한 전문가의 조언에 이 책들이 왜 필요한지 알 수가 있답니다.

 

 

 

 

딸 아이가 틈만 나면 이 책들을 본답니다.  만화라서 쉽고 재미도 있지만 낯선 어휘들, 익숙하게 사용하던 어휘들의 원래 뜻과 쓰임을 좀더 잘 알게 되어서 마음에 든다고 해요.  잠깐의 짬이라도 이야기 몇 페이지를 금방 읽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여유있게 4권을 다 읽었답니다.

 

 

 

1권 한자어휘와 3권 고사성어는 내용이 겹치지 않아요. 감수하신 분도 다르고 작가도 다르답니다.  책의 맨 뒤에는 '찾아보기' 색인이 있기 때문에 쉽게 가나다 순으로 필요한 어휘를 찾아볼 수 있어요.

1권의 경우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가 이어지는 구조이면서 따로 펼쳐도 전혀 어색함이 없답니다. 

 

 

2권 속담과 관용구는 저도 도움을 많이 받게 되네요. 

어휘의 유래를 알게 되면 그 말을 사용할 때 더욱 신중해지고 적절한 표현을 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초등(국민)학교때 고사성어를 쓰고 외우고 까먹고 했던 경험이 많았답니다.  유난히 잘 외워지지 않는 고사성어도 있었어요.

이런 학습만화를 만났더라면 ㅠㅠ  어른이 되어도 잊지 않았겠죠?

 

4권의 순우리말은 일부러 쓰기엔 어색한 말도 있긴 하지만 알아두면 쓰고 싶은 그런 말들이 많았어요.

요즘 아이가 어휘의 구조에 대해 궁금해 하는게 많은데 길에서 보는 도로표지판만 봐도 순 우리말은 거의 없고 한자어, 한자어+영어의 조합이 대부분이었죠.  우리말은 뭐냐고 묻는 아이에게 실제로 보이는 낱말을 찾아주기가 어려웠답니다.

 

저는 이 시리즈가 주제와 영역을 잘 나누어서 많은 어휘를 다뤘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언제 읽어도 지루함이 없고 자꾸 접할수록 기억에 남는 어휘가 생긴다는 점도 장점인 것 같아요.

 

초등학생 이라면 다양한 영역의 독서와 함께 어휘키우기도 같이 신경써주면 고학년 이상되었을 때 어휘사용이 세련되고 수준높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위즈덤하우스 퍼플소셜평가단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