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 탐정 캠 : 박물관 공룡 뼈가 수상해 동화는 내 친구 78
데이빗 A. 아들러 지음, 수재나 내티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출판사의 '동화는 내친구 시리즈 78번 <소녀 탐정 캠 박물관 공룡 뼈가 수상해>를 읽었다.

저학년 문고를 읽는 수준이라면 솔깃할만한 제목과 내용이 아닐까 싶다.

큰 아이는 이 책을 한 번 펼치더니 중간에 쉬지않고 끝까지 다 읽었는데 내가 읽어보니 그럴만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책 정보에 원서 CAM JANSEN#3 THE MYSTERY OF THE DINOSAUR BONES 라고 표기 되어있는걸 보니 캠 시리즈는 여러 권인가 보다.

번역물이어도 흥미진진하게 읽혔기에 다른 캠 시리즈가 많이 기대가 된다.

 

소녀탐정 '캠'의 원래 이름은 '제니퍼'다. 그 아이의 특별하고 쓸모있는 능력인 모든 상황을 사진찍듯 그대로 기억하는 능력 때문에 카메라로 불리우다 '캠'으로 불리우게 되었다. (사실 초등학생 아이들이라면 이런 기억능력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런 제니퍼는 박물관 견학수업에서 코엘로피시스라는 공룡뼈 앞에서 꼬리뼈 3개가 없어졌음을 눈치챘다.  짝꿍과 같은 친구 에릭은 무슨 영문인지 잘 모르지만 탐정 캠은 박물관 선생님한테 꼬리뼈가 사라졌다고 말을 한다.  선생님은 그럴리 없다고 말했찌만 탐정 캠은 자신의 직감을 확신하고 박물관에 남아 어떻게 된 영문인지 조사를 해보려 한다.  하지만 박물관이 문닫는 시간이 되어 잠입은 성공했으나 금방 경비원에게 들켜버리고 만다.  그러던 중 박물관에 들어오는 수상한 우유배달차를 쫓아가게 되고 낯선 남자의 차고까지 들어가게 된다.

역시 뼈를 빼돌린 범인은 그 낯선남자였지만 나중엔 박물관 선생님도 연관이 되었음을 알게 된다.

뼈를 빼돌린 이유는 박물관 선생이 자신이 공룡 뼈를 새로 발굴한 것 마냥 유명세를 떨치고 다시 박물관으로 기증하는 '척' 하기 위해서였다.

그런 음모를 알게된 탐정 캠과 에릭은 우여곡절 끝에 도망쳐서 박물관장에게 신고를 하게 되고 결말은 유쾌하게 마무리 된다.

 

이야기를 정리해보니 참 간단하긴 하지만 탐정물 답게 주인공 캠과 에릭이 단서를 찾아 궁리하는 장면들, 몸을 숨기고 추격하는 장면에서는 아슬아슬하고 조마조마한 느낌을 충분히 받게끔 잘 전개가 된 것 같다.  박물관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할 때나, 도망쳐 나올 때에 정보를 기억해 내서 써먹는 장면 처럼 캠의 '카메라' 능력은  매 순간마다 그 진가를 아낌없이 발휘하기 때문에 어린이 독자로서는 더욱 신이나고 흥미진진함을 느낄 수 있다.

 

어린 소녀이긴 하지만 친구 에릭과 함께 겁없이 사건을 해결하려 노력하는 모습은 딸 아이에게도 신나는 모험이 아닐 수 없었다.

책을 읽은 딸 아이는 소녀탐정 캠의 신기한 능력을 부러워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에릭같이 든든한 친구와 함께 무언가 해보고 싶다는 말을 해줬다.

시리즈로 된 재미있는 저학년 탐정물을 찾는 어린이라면 '소녀탐정 캠' 시리즈가 많이 무섭지 않으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속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