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개미의 결혼식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영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큰 딸은 이미 깨우친 수학내용이지만 초등학생용 수학동화가 어떤 식인지 궁금했어요.  와이즈만북스에서 출간한 <와이즈만 수학동화> 시리즈는 서점에서 낱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엄마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과연계', '통합지식'을 중점으로 둔 책이라 만족스럽게 읽었습니다.

 

초등1,2학년 대상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수 개념이라 이미 쉬운 아이들도 있겠지만 개미와 관련된 과학적인 부분들, 개미의 생활과 관련된 사회성을 다룬 부분 등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는 책이더군요.

작년에 개정된 수학교과서 및 1,2학년군의 통합교과에서 다뤄지는 부분을 다 아울렀다는 표기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본문의 내용은 주인공 아리가 개미를 괴롭히다가 어느 순간 개미로 변신하여 그들의 생활 속에서 수도 익히고 개미의 생태를 관찰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운다는 내용인데요.  작은 소제목 안에서 수학적인 개념과 과학적 내용을 어떻게 담았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엄마가 독서지도를 해 주기에도 좋은 책인 듯 합니다.  이렇게 가이드라인, 혹은 학습목표가 나온 책들은 다른 관련 도서와 연계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기에 독서 그물망을 넓히고자 하는 학부모님은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책의 수학적 내용은 100까지의 수와 덧셈, 뺄셈, 그리고 세자리의 수 정도를 다루는 것이라서 유치원 아이들이라도 수학 개념이 빨리 잡힌 아이들은 쉬울 거예요.  하지만, 초등1,2학년용 수학동화라서 다른 점은 그러한 내용이 담긴 이야기의 수준이나 분량이 많아진 다는 것, 엄마가 읽어주기 보단 혼자 읽으면서 이해하는 것이 더 재미있을 내용이라는 것, 그리고 설명으로 나온 일러스트의 수준을 보면 초등용이라 좀 더 수준이 높구나 느끼실 것 같습니다.  이야기를 마친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이야기에 등장한 실제 개미들에 대한 사진과 정보가 담겨 있으니 호기심 많은 어린이 독자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듯 하네요.

 

유아용 수학그림책을 벗어나 통합적인 내용을 다루고 수준이 좀 높은 초등용 수학동화를 찾으셨다면 와이즈만 수학동화 시리즈를 서점에서 한 번 찾아보세요. 저도 앞으로 조금씩 모아서 볼 것 같습니다. ^^

 

 

 

[ 이 서평은 와이즈만 북스에서 서평이벤트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