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 2024 최신판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마 제국의 본거지였던 이탈리아는 로마제국의 문화유산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인데 특히 수도인 로마를 비롯해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한 도시들이 많이 있죠. 이 책은 그 도시들 말고 이탈리아의 소도시 위주의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라서 더 관심이 가고 궁금했던 책이었어요.





이 책에는 이탈리아에 대한 정보, 이탈리아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그리고 이탈리아 소도시들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서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에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남북으로 길게 뻗은 모양의 이탈리아는 대한민국과 같은 반도국가로서 지역에 따라 기후가 다르지만 온화하고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는 나라라네요. 수도인 로마를 비롯해서 예술의 도시 피렌체, 패션의 도시 밀라노, 물의 도시 베네치아, 고대도시 폼페이까지 유명한 도시들이 많은 나라지요.






그렇지만 이 책에서 추천하고 있는 여행코스는 조금 다르네요. 핵심적인 주요도시만을 여행하는 코스도 있지만 남부&중부지방, 로마&토스카니 지방, 로마에서 밀라노까지, 로마에서 이탈리아 알프스까지 등 다양한 코스로 이탈리아를 여행해볼 수 있게 해주고 있어요.






이탈리아는 로마제국에서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져오면서 여러 시대의 양식을 건축물들이 나왔기에 건축으로 시대를 보는 이탈리아 여행을 해보는 것도 매력적일 것 같아요. 4세기까지의 로마제국 양식, 5~14세기까지의 비잔틴양식, 8~13세기까지의 로마네스트 양식, 12~16세기까지의 고딕 양식, 14~16세기까지의 르네상스 양식, 17~19세기까지의 바로크 양식 등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을 보면서 여행을 하는 것도 너무 매력적일 것 같네요.





이 책에 많은 소도시들에 대한 정보와 설명이 실려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이탈리아의 가장 상징적인 지방인 토스카나, 교통의 요지인 항구도시 리보르노, 유명한 피사의 사탑이 있는 피사, 지역 전체가 국립공원이자 인류의 공동유산으로 지명되어 보존되고 있는 친퀘테레, 화려한 유산을 간직한 북부도시 토리노, 베수비오 화산 폭발로 사라져버린 도시 폼페이 등 가보고 싶은 소도시들이 많았어요.





해시태그 여행가이드북을 많이 보긴 했는데 이탈리아 여행 가이드북은 처음인 것 같아요. 그래서 더 관심가고 궁금했던 책이었는데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들에 대한 여행정보가 아니라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을 위한 책이라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잘 모르고 있던 이탈리아 소도시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고 또 책으로나마 여행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나중에 실제로도 이 도시들을 여행해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