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동유럽은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지역의 명칭인데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로는 헝가리, 폴란드, 체코,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 알바니아 등이 있다고 해요. 최근에 자동차 여행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유럽 여행을 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는데 이 책은 직접 자동차로 동유럽을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해서 더 관심이 갔네요.






이 책은 동유럽에 대한 기본 정보와 동유럽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비롯해 독일,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를 여행하기 위한 여행 정보들이 담겨 있어요.







동유럽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물가라고 해요. 항공권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 더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동유럽 추천 여행 코스도 있는데 어디로 입국하느냐에 따라서 어떤 여행코스로 갈지 결정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자동차로 동유럽 각국을 오가는 시간을 표시해두기도 해서 자동차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자동차 여행의 주의점도 있는데 미리 읽어보고 숙지하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제한 속도나 유럽연합 고속도로 번호 등은 미리 알아두면 좋겠고 비상상황에 필요한 삼각대와 야광조끼를 반드시 차내에 비치해야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럽의 통행료는 톨게이트를 지날 때마다 통행료를 내는 방법과 일정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별 방법인 비네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독일은 수도인 베를린, 남부의 최대 도시 프랑크푸르트를 기점으로 전국으로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잘 구축되어 있어 운전하기에 좋다고 하지만 대체로 험하게 운전한다고 하니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 디즈니랜드의 상징이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있는 퓌센, 볼만한 것이 많은 뮌헨, 대학도시 하이델베르그 등도 가보고 싶네요.






강대국들 사이에서 끊임없는 시련을 겪으면서도 다시 일어난 나라 폴란드는 잘 보존된 중세 도시를 볼 수 있고 대한민국과 비슷한 요리가 많은 나라라고 해요. 폴란드 여행은 어디로 입국하는지에 따라 바르샤바나 크라쿠프에서 시작하는 여행 코스가 달라지고 10~14일 정도가 기본 여행기간이라고 하네요.





체코는 아름다운 중세도시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고 최고의 맥주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나라라고 해요. 어디로 입국하느냐에 따라 프라하에서 여행을 시작할지, 체스키크롬로프에서 시작할지 달라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7~14일 정도가 기본여행기간인데 추천 여행코스가 있어서 여행계획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훌륭한 음악가들이 많이 배출된 나라 오스트리아는 볼거리가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오스트리아 여행은 도시 이동간 여유 시간을 배정하고 일정을 잘 배정해야 하는데 4박 5일 일정부터 12박 13일 일정까지 추천 일정이 있어서 여행 계획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화려한 야경과 온천이 있는 헝가리와 유럽의 인기 휴양지인 크로아티아 여행도 추천 일정을 참고해서 여행을 계획하며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로 동유럽을 여행하려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해요. 낯선 나라에서 운전하는 것에만 정신이 팔려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면 그런 자동차여행은 안하느니만 못하겠죠. 이 책을 참고해서 동유럽 도시 내의 여행은 시내를 걸어서 낭만을 즐기고 나라와 도시 간 이동을 자동차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동유럽 자동차 여행일 것 같아요. 자동차와 함께 하는 동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