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대마도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외국이라고 할 수 있는 대마도..일본 본토보다 오히려 우리나라 부산에 더 가까이 있고 역사적으로도 우리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곳이라 더 관심이 가는 곳이기도 하네요.





이 책에는 대마도에 대한 기본 정보와 대마도의 역사와 대마도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 대마도 여행 추천일정, 대마도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어요.





대마도는 북쪽으로 부산과, 남쪽으로 이키 규슈와 면해 있고, 해안의 길이가 915km에 달하는 자연 그대로의 섬이라네요. 섬 전체가 쓰시마 시에 속하고 가미쓰시마, 가미아카타, 미네마치, 도요타마, 미쓰시마, 이즈하라 등 6개의 정으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부산에서 출발하는 배는 히타카츠와 이즈하라 2곳의 항구를 번갈아가면서 운행하는데 두 항구 중 어디로 들어가는 가에 따라 4가지 경우의 수가 발생하고 입항과 출항하는 항구에 따라, 일정에 따라 여행코스와 범위가 달라진다고 하네요. 대마도 추천 일정도 실려 있는데 당일치기 여행, 일반적인 1박2일 여행, 구석구석 살펴보는 2박 3일 여행, 대마도 일주 자전거여행 등의 추천 일정이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네비게이션 사용방법이 다른데 맵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그것이네요. 대마도 주요 관광지의 맵코드가 실려 있어서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버스노선표도 있으니 버스여행에도 도움이 되겠죠.





대마도의 6개의 정의 볼만한 곳을 소개해주고 있으면서 테마가 있는 여행소개로 액티비티, 온천, 전망대, 아이와 함께 하는 대마도 여행, 캠핑여행, 대한민국과 관련된 역사의 흔적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모든 테마가 다 궁금하고 관광하고 싶지만 그 중에서 대한민국과 관련된 역사의 흔적을 살펴보는 여행을 가장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리적으로 무척 가깝지만 심리적으로 멀게 느껴지는 나라 일본..국가적으로 마음에 안 드는 부분도 많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네요. 아름다운 경치들을 보는 것도 좋고, 색다른 경험을 하는 것도 좋지만 특히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된 흔적을 살펴보는 것도 너무 멋진 여행일 것 같아요. 우리 나라와 관련 있는 부분이 많은 대마도는 우리의 역사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라도 한번쯤 가보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