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소도시 여행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남부 유럽에서 국토가 가장 넓은 스페인은 각 지역마다 기후나 풍토, 문화가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그래서 다양한 도시들이 즐비하고 다양한 느낌의 여행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인 것 같아요.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느껴보기 위한 소도시 여행이 활성화 되고 있다고 하니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 관한 이 책이 더 관심이 갔네요.





이 책에는 스페인에 관한 정보, 스페인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와 더불어 각 도시들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실려 있었는데 그동안 들어봤던 도시들 외에 소도시들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좋았네요.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작은 도시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마드리드 인근에서는 톨레도, 세고비아를 소개하고 있고, 안달루시아 지방의 도시로는 그라나다, 코르도바, 세비야를 소개하고 있으며, 스페인 북부에서는 빌바오, 팜플로나, 레온을 소개하고 있네요.





최근에 다른 스페인 여행책에서 살펴 본 유명도시들에 대한 설명 외에 이름도 처음 들어본 팜플로나, 로그로뇨, 부르고스, 아스토르가, 몬세라트 등에 대한 설명이 관심이 갔어요. 중세부터 순례자들이 반드시 거쳐 가야하는 도시 였던 팜플로나, 스페인 최고의 와인 생산지이자 스페인 북부에서 가장 큰 도시인 로그로뇨, 스페인 북부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고 매력적인 건축물로 가득한 도시 부르고스, 산티아고 순례길 마지막 250km 지점 정도에 있는 도시로 로매시대부터 역사가 시작되는 유서 깊은 도시인 아스토르가, 아름다운 베네딕트 수도원이 있는 산악 휴양지인 몬세라트 등의 도시들이 너무 매력적이었네요.




최근에 스페인 여행과 관련된 책을 많이 보게 되면서 스페인의 여러 도시들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었는데 그런 도시들도 너무 매력있지만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도시들도 참 매력있는 것 같아요. 스페인에는 정말 다양한 문화와 다양한 느낌을 가진 도시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매력적인 여행지인 것 같아요. 언젠가 이 도시들을 실제로 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