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남부의 휴양도시인 나트랑은 아름다운 해변과 섬, 리조트로 유명한 도시라고 해서 나트랑 여행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나트랑 한 달 살기에 대한 이 책이 궁금해지더라구요.

 

 



 

나트랑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비롯해 나트랑에서 한 달 살기할 때 필요한 정보, 나트랑과 나트랑 북부 해변, 나트랑 남부 해안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유용한 책이었네요.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해안 도시 중 하나인 나트랑은 백사장과 청록색 바다가 있는 휴양 도시이고, 열대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1~8월까지의 긴 건기와 9~12월의 우기를 가지는데 바다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건기에도 무더위가 심하지는 않지만 우기에 태풍으로 인한 비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해변과 스쿠버 다이빙이 유명하고 천혜의 자연풍광을 간직한 도시라고 해요. 사진을 통해 아름다운 바다를 보고 있으니 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행지에서 그래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먹거리..베트남 음식은 비교적 많이 접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현지에서 먹는 베트남 음식은 또 다른 맛이겠죠. 베트남 음식 Best10을 통해 베트남 음식과 음료 들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이 책에는 나트랑 여행계획을 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가장 먼저 입국하는 도시와 출국하는 도시를 항공권과 함께 연계하여 결정해야하고 그 이후 여행기간을 정해야 한다고 해요. 3박 5일에서 5박 7일 정도의 기간이 나트랑 여행하는 데 기본적인 여행기간이라고 하는데 나트랑-달랏 코스, 나트랑-달랏-무이네 코스, 나트랑-달랏-무이네- 호치민 코스 등으로 나눠서 추천일정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나트랑 여행을 계획하는 5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는데 시내관광과 쇼핑, 나트랑비치 즐기기, 역사 유적지, 호핑 투어, 빈펄 랜드 등의 핵심포인트와 나는 어떤 스타일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파악해서 여행 코스를 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는 추천 여행코스는 3박 5일 여유로운 나 홀로 나트랑 여행 코스, 자녀와 함께 하는 빈펄랜드 및 머드 스파코스,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즐기는 나트랑 시내 빈펄랜드 코스, 친구와 함께 재미이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 코스, 부모님꽈 함께 즐기는 효도 여행 코스 등으로 나눠서 설명해주고 있네요.

 

 

바다가 너무너무 매력적인 휴양지 나트랑..혼자 가도 누군가와 함께 가도 너무 좋을 곳이라서 더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네요. 특히 빈펄랜드는 아이들과 함께 가기 너무 좋은 곳인 것 같아서 가보고 싶기도 해요. 올 여름에는 못 떠나지만 언젠가 나트랑으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 떠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