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타이중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이라암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 타이중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생소했어요..솔직히 대만에서 타이베이나 타이난은 알고 있었지만 타이중이 있는지는 몰랐거든요. 그래서 더 궁금했던 책이네요. 타이중이 어떤 도시인지 어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타이중은 대만 중부에 위치한 곳으로 근현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매력의 볼거리가 있고, 동북아를 아우르는 미식의 집합이라고 부를 수 있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리고 저렴한 대중교통과 공공자전거 대여소도 있어서 여행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타이중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가 많이 실려있는데 특히 먹을거리에 대한 설명이 많이 있어서 넘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타이중과 근교의 볼거리와 먹을거리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여행갈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타이중 여행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물가인 것 같아요. 비교적 저렴하게 여행을 갈 수 있는 게 좋고 특히 10k내외의 거리는 버스를 타도 버스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면 타이중 여행 추천 일정이라는 게 있어서 비교적 더 쉽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 같아요. 타이중 핵심 명소만 골라 즐기는 1박 2일 일정, 타이중 시내의 핵심 명소와 소도시를 방문하는 2박 3일 일정, 타이중 시내의 핵심 명소와 일월담을 방문하는 2박 3일 일정, 타이중 시내의 볼거리를 모두 방문하는 2박 3일 일정, 근교까지 완전 정복하는 3박 4일 일정 등 계획적인 일정을 알려주고 있어서 혼자 여행 계획을 짜기도 좋을 것 같아요.




타이중은 타이중역이 있는 중구를 비롯하여 베이구, 시구, 시툰구, 난툰구, 난구, 동구 등으로 나눠지는데 이 책에서는 중구, 베이구, 시구, 시툰구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설명해주고, 타이중 근교의 장화, 루강, 처청, 일월담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은 혼자서도 타이중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볼거리, 먹을거리, 효율적인 여행동선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었어요. 그리고 중국어로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대만 자유 여행법도 설명해주고, 주의해야 할 점도 설명해주고 있어서 대만 여행에 대해 조금이라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타이중이라는 도시를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라도 좀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이 책을 가지고 타이중 여행을 떠나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은 책으로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