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 개정판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따라 산따라 자전거로 즐기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라는 부제가 참 어울리는 책인 것 같아요. 책을 보고 있으면 자전거타고 여행을 떠나보고 싶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이 책이 좋은 점은 단순히 자전거길을 소개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바닷길부터 도심길까지 라이더의 로망을 자극하는 자전거길 49코스를 소개하면서 코스별 소요시간, 난이도, 고도표, 교통정보도 함께 수록하고 있다는 게 좋더라구요. 게다가 자전거 초심자에 맞춰서 자전거여행을 쉽게 계획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게 도와주는 정보들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 자전거여행에 재미을 더해 줄 맛집, 숙박 정보도 제공한다고 해요.




이 책은 베테랑 자전거 여행가인 저자가 직접 라이딩을 해보고 풍경을 즐기기 가장 좋은 코스를 골라 호수길, 바닷길, 섬길, 바람길, 산길, 숲길, 비경길, 도심길 등 8가지 테마로 분류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가 책에 실려있는 사진을 보고 있으면 그 경치를 보기 위해 자전거여행을 떠나고 싶더라구요.




이 책의 앞부분에는 자전거여행 BEST OF BEST를 실어뒀는데 꽃비 내리는 봄철 라이딩 코스 BEST 5, 신록이 짙어지는 여름철 라이딩 코스 BEST 5, 깊어가는 가을 라이딩 코스 BEST 5, 업힐의 수고로움은 눈 녹듯 사라지는 전망 좋은 라이딩 코스 BEST 5, 도시여행과 라이딩을 한 번에 공영자전거 라이딩 코스 BEST 5, 자연에서의 하룻밤 휴식 휴양림 라이딩 코스 BEST 5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서 자기가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자전거 여행과 베스트 먹거리에 대한 소개도 하고 있는데 국수 로드와 별미 로드를 소개하면서 여러가지 음식들을 소개해주고 있으니 식도락여행을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난이도별 추천 코스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초급자, 중급자, 상급자가 자신의 라이딩실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한눈에 보는 우리나라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보니..우리나라에 자전거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정말 많네요.. 이 코스 하나하나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자전거길 가운데 제가 가본 곳은 딱 한곳이더라구요. 경주 도심 순환코스..사실 벚꽃 필 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전거 타고 가본 적이 없지만 벚꽃 필 때가 아니라도 자전거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고 문화유적을 살펴보기 참 좋은 곳이거든요.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시기지만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여행을 떠날 수 있어서 좋았네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정말 이 책에 등장한 자전거길을 따라 여행해보고 싶기도 해요. 그 땐 이 책 한권만 들고 떠나도 좋을 것 같아요..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