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4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혼자 혼자 문장제를 풀수 있다고???

스스로 풀어나가는 수학문장제가 너무 궁금했어요.

1학기, 2학기로 나눠져있어서 책이 두껍지않아서 좋아요

아이들은 두꺼운책에 먼저 놀래더라구요*^^*

첫째마당부터 여섯째마당까지 학교진도에 맞춰서 단원이 구성되어 있었어요.

혼자 푸는데도 선생님이 옆에 있는거 같이

옆에서 선생님께서 속닥속닥 말을 해주시는거 같아요.

빈칸 채우는 교과서 기본개념을 익히는건데

처음칸에는 살짝 숫자가 보이죠?

이런식으로 풀면된다고 시범을 먼저 보여주시는거 같아요.

속닥속닥코너가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네요....

생각하며 풀고, 서술형에도 대비할수 있고

혼자서 충분히 쓸 수 있는 풀이과정으로 자신감을 키워줄수 있을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단원평가 이렇게 나와요.'

전 단원의 대표 유형을 모두 담아서 이책만 다 풀어도 학교 시험대비에는 문제가 없을듯해요.

평면도형의 문장제문제는 어떤식으로 풀어나갈지 너무 궁금해서

4단원부터 풀어보기로 했어요*^^*


도형의 이동 방법을 글로 설명해보면서 직접적어가면서 풀어나가는 문제들이였어요.

처음에는 글을 다 적어야하냐고 투덜투덜하더니

하다보니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평면도형은 3학년때 배운과정인데

이번에 새교과과정으로 바뀌면서 평면도형이 4학년으로 올라와서 2번 배우게 되었어요*^^*

더 깊게 더 자세하게 배울수 있어서 다행이지않냐고 제가 말해줬어요^^




하루에 2장씩 풀기로 계획을 세운후 2장 풀어보았어요*^^*

확실히 문장제라 타 문제와는 많이 다르지요???

요즘에는 문제에 답만써서 되는게 아니잖아요...

풀이과정도 점수에 들어가기때문에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더라구요*^^*

어렵지않고 쉽지도 않아서 예복습용으로 좋을거같아요

주변에 적극 추천해줘야할듯해요*^^*

이 글에 소개된 나혼자푼다는 이지스에듀로부터 체험을 위한 교재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