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4-1 (2018년) - 새 교육과정 적용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4학년이 되는 딸아이를 위해 선택한 국어문제집

요즘엔 문제집들도 너무너무 잘나와있고 공부하기 참 편하게 만들어주시는거 같아요^^

혼자서 스스로 공부할수 있다는 문구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책의 구성은 개념북 / 시험대비북 / 친절한 해설북으로 3권으로 되어있어요.

평소에 개념북으로 공부하다가 단원평가볼때 시험대비북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12주 구성으로 맞춤 학습계획표가 있더라구요....

딸아이가 엄마 국어는 날마다 안해도 되나봐요*^^*

주3회만 하면 된다고 좋아하네요....ㅎㅎㅎㅎ

예리하게 언제 그걸 봤다냐....ㅎㅎㅎㅎ

백점맞는 시리즈의 WHY학습법???

WHY학습법은 학생이 학습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질문을 통하여 스스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학습법이라고 해요.

만화로 이번단원에서는 무얼배우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하는것 같아요*^^*

교과서 개념

체계적인 개념 정리와 확인 문제로 교과서 개념을 안누에 정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QR코드로 개념강의가 있는데

교과개정이 바뀌어서 지금 만들고 있는 단계라 과학과목같은 경우는 강의가 오픈되었는데

국어는 아직 오픈이 안되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3월달 개학하고 강의는 다시 한번 확인 후 들어봐야겠어요.

교과서 어휘

교과서 속 핵심어휘를 그림을 통해 쉽게 익히고 직접 쓰며 확실하게 기억할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국어문제집 풀면서 한자로 적어보고 요즘 한자를 잘 사용하지않는데

너무 좋은거 같아요....*^^*

국어의 기본은 한자인거 같아요...

항상 모르는 단어를 국어사전으로 찾을때 한자의 뜻풀이로 해주거든요*^^*

교과서 독해

국어학습의 기본은 독해인거 같아요.

독해는 이렇게, 독해핵심 같은 코너가 있어서 독해실력을 키울수 있을것같아요.




문제를 읽고 문제들을 풀어보았는데...

수준이 어렵지않고 쉽게 풀수 있었다고 딸아이가 말하더라구요..*^^*

교과서 문법

교과서 속 알쏭달쏭한 문법 지식을 알기 쉽게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이 되어있네요.

내용정리

단원 핵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인드맵처럼 정리가 되어있어서 단원정리할때 너무 유용할듯해요*^^*

단원평가 / 서술형 평가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문제들과 유형별 서술형평가 문제에 도움이 되는 학교 시험대비 안성맞춤같아요.


친절한 해설북에선 문제에 대한 친절한 풀이와

WHY?노트로 엄마들도 알기쉽게

그리고 이런 답도 가능해라는 코너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하루공부할 분량을 해보았는데 평균적으로 5페이지정도 되었던거 같아요.

힘들어하지않고 쉽고 재미있게 활동을하더라구요.

그러면서 국어는 월수금요일에 해야겠다고 스스로 체크를 하더라구요...

*^^*

이젠 고학년인 4학년이 되었으니

자신이 공부할 학습량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게 계획표가 있어서 너무 좋았던것같아요.

보통 수학에선 자주봤었는데

타과목에선 못봐서 저에겐 새로웠어요*^^*

누나가 브이한다고 자기도 한다는 4살짜리 동생*^^*

나중에 커서 열심히 하자구나....

*^^*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백점맞는 국어문제집

4학년 국어공부는 이젠 문제없을 듯해요*^^*

이 글에 소개된 국어문제집은 동아출판사로부터 체험을 위한 교재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