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4학년 공부법의 모든 것 - 현직 초등 교사들이 알려 주는 꿈결 초등 교육서 시리즈
성선희.문정현.성복선 지음 / 꿈결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개정으로 4학년이 되는 딸아이 아직 교과서도 받지못한 상태에서

고학년의 시발점인데 잘 할수 있을련지

아니~ 4학년이 되는 딸아이를 위해 엄마는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막막하던차에 이책을 읽게되었어요.

표지에서처럼

선생님, 우리아이 이대로 괜찮을까요???

선생님한테 묻고 싶은 부모의 맘을 어찌 이리 잘아는지......

차례에서도 1교시에서 5교시 그리고 방과후로 나눠져있어서

웃음이 나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공부의 기초를 닦는 초등학생들에 중요한 시기인데

공부의 터를 잘 다질수 있도록

현명한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 할 듯해요.



예전에는 학교생활기록부도 열람할려면 학교로 직접가야하는데 요즘에는

집에서도 쉽게 온라인을 통해서 열람할수 있다니

당장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 접속해야 할듯해요!


영역별로 공부하는 방향에 대해 제시해주셨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독서인거 같아요.

독서가 안되면 국어가 안되고

국어가 안되면 이해가 안되어 수학도 못풀고....

권장도서목록이 8~9장으로 영역별로 나눠져있네요*^^*

도서관을 이용해서 방학동안 많은 책들을 대여해서 읽어봐야겠어요...


책을 읽으면서 제일 맘에 와닿았던 문구예요....

"어제의 나보다 좋아지고 있는가

어제의 나보다 더 지혜로워지고

어제의 나보다 더 깊어지고 성숙하고 있는가?"

보통 저부터도 남들과 우리 아이들을 비교를 하잖아요...

아이들도 비교하는게 제일 싫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알면서도 그게 잘안되네요...

반성하고 또 반성하게 되네요....

요즘 스마트폰때문에 아이들이랑 의사소통이 안될정도로 서로의 화를 못이기고 상처입히는 말을 서슴없이 하잖아요...

아이들은 초기 사춘기라 사춘기라 괜찮다고....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요즘 부모님들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고 있지않더라구요... ㅠㅠ

식당을 가면

온가족 모처럼 식사하는 자리예서도 각자 폰을 보고 있는 모습들은 결코 좋아보이지 않더라구요...

아이들에게 하지말라고 강요할것이 아니라

부모가 먼저 노력해야 할듯해요

"엄마도 하루종일 스마트폰 보고 있잖아!"

어찌나 찔리던지....

ㅎㅎㅎㅎㅎㅎ

부끄부끄~~~~~

중학년이 되면 저학년때보다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체험학습이 더 많이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이책에선

민속박물관

음악박물관

외국박물관

이색박물관

도심 속 미술관

신나는 과학 놀이터

전국 민속 마을

별자리 탐사

등 다양한 현장 체험 학습 추천 장소가 있었는데요

아쉬운건 지방에 사는 저로선 서울과 경기도쪽의 체험학습만 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ㅎㅎㅎㅎㅎ

역시 체험할수 있는 곳은 지방보다는 서울, 경기도쪽이 많은건 어쩔수 없는거 같아요*^^*

우리아이가 좋아하는것을 먼저 찾고 좋아하는것에서 동기부여가 되어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도록 부모가 동생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즐기는 자를 이길수는 없다고 하잖아요^^

아이뒤에서 묵묵히 지켜봐주는 든든한 동반자같은 부모님들에게

이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