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탐정 정브르 3 - 반딧불이의 보물을 지켜라! 곤충 탐정 정브르 3
도니패밀리 그림, 한바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의 장래희망은 "자연생물박사"

자연생물박사라는 말은 어디에서 들었어?라고 물어보니

유튜브에서 정브르, 에그박사가 말해줬다면서

자연을 사랑하면서 모든 곤충, 동물들을 연구하고 배우고 싶다고 말하는 아들^^

넌 벌써 생각이 정해져있구나~

대견하더라구요^^

 

요즘 벚꽃이 휘날리면서 캠핑하기 딱 좋은 계절이 돌아온듯해요^^

자연생물박사가 꿈이라는 아들을 위해 자연을 벗삼아~

주말에 캠핑을 갔었는데 잊지않고 챙기는 책들은.....

두구두구두구...

곤충탐정 정브로와 에그박사 ㅋㅋㅋㅋㅋ

찐팬인거 인정!!!

 

정브르와 에그박사는 시리즈로 책들이 출간되고 있는데

출간되는 시기도 비슷^^

ㅋㅋㅋㅋㅋ

에그박사 시리즈 출간일만 기다리는 아들인데...

이젠 정브르까지~~~~

엄마는 못산다잉~~~~~ ㅠㅠ

온라인서점에서 출간되었다고 알림이.....ㅋㅋㅋㅋㅋㅋ

 

브르의 곤충 탐구 파일을 통해서 곤충을 과학적인 접근방법으로 정브로의 과학교실같이 설명되어 있어

재미뿐만 아니라 추리력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면서 범인을 찾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거 같아요.

 

브로의 곤충상식이라는 코너를 통해 글을 읽으면서 이해되지 않거나 헷갈렸거나 새롭게 안 사실들을 뒷받침해줬던거 같아요.

책 중간중간에 알쏭달쏭 퀴즈, 미로 찾기 등 책내용의 호기심 및 흥미를 위해 쉬어가는 코너도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성냥개비를 이용해서 식을 완성하는것은 수학교재에서 많이 봐왔던 내용들인데

아들이 좋아하는 곤충동화에서 수학의 사고력까지~ 금상첨화라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

 

곤충탐구 추리동화인 정브르는 만화형식이 아니여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 서점에만 가도 학습만화가 가판대에 주가되어~

너무 많아 갠적으로 학습만화를 지양하고 있는데

정브르는 이야기형식으로 짧은 글이 아닌 긴 글로

독서하는 맛이 난다고나 할까요?

초1,2학년때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전환하면서 긴호흡이 필요한 긴 글을 읽을때라

본인이 좋아하는 곤충박사 정브르의 책으로 독서의 힘을 키우고 있어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탐정이 된 브로와 함께 곤충세계의 사건을 해결하는 "곤충탐정 정브르"

곤충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

 

 

#곤충탐정정브로 #곤충탐정정브르3 #반딧불이의보물을지켜라 #곤충탐구추리동화 #서울문화사

#정브르 #도니패밀리 #곤충탐정 #곤충탐구추리 #크리에이터정브르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