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5 중등 수학 3 (상)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술 읽으며 개념 잡는 개념 수다 5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라고 외치며 미래엔에서 출간된 중등수학개념서예요.

개념수다0~6까지 총 7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0권은 초등수학의 총정리로 예비중등에게 권해주고 싶으며

1,2는 1학년 / 3,4는 2학년 / 5,6은 3학년

 

교재 표지에 사전 테스트의 QR코드가 있더라구요.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 수준을 파악한 후

사전 테스트 결과분석으로 정답률과 결과에 따른 안내가 제공되더라구요~

 

"대단해요! 기본기가 아주 탄탄하다고 말해주네요"

중2 1~2학기 수학내신점수는 항상 올백점을 맞아서

총400점으로 마무리했었는데.... ^^

결과가 말해주네요^^

 

1단원의 제곱근과 실수에 대해 학습을 진행해보았어요.

 

개념학습을 진행하기 전에 나폴레옹이 남긴 명언을 토대로 문제들이 있어서

신선하게 다가왔던거 같아요^^

 

개념에 대한 흥미와 궁금증 유발에는 만화만한것이 없는거 같아요^^

개념의 원리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차근차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었던거 같아요.

간혹~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개념영상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었던거 같아요.

 

단원마다 QR코드가 탑재되어 교재의 개념위주로 강의가 있어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꽉 잡아, 개념!을 통해 중요 개념을 따라 쓰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화면은 똑같아 보이지만 회색글씨로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요.

 

개념을 GOGO! 확인해보자를 통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해보면서

헷갈리거나 힘들면 예제TIP를 활용하면 문제들을 쉽게 풀어낼듯해요.

 

개념을 정리해보자에서는 노트에 전체적인 개념의 흐름을 한눈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일단 보기 좋았고

나중에 따로 이부분만 오려서 노트에 붙여서 활용해도 좋을것같았어요.

 

문제를 GOGO! 풀어보자에서는 그동안 배웠던 개념들을 잘 인지하고 있는지

개념들을 끝장내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풀어보았어요.

푼 물제들을 진단하기 QR코드를 활용해 문제의 답들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되고 부족한 개념을 문제로 보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오답없이 다 맞아서 확인을 못했어요. ㅠㅠ

 

1단원 제곱근과 실수 단원 성취도는 100%

 

1단원을 쭈~~~욱 학습해 본 결과~

수학의 개념이 필요한 친구들은 모두모두 개념수다로~

설명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나와있고 개념영상도 교재에 탑재되어 혼자서 수학공부하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어요.

진단테스트를 통해 개인별 맞춤 클리닉으로 실력도 향상시킬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듯하면서

3학년 수학내신 개념수다야~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