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중등 수학 1-1 (2021년) 중등 베이직쎈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다들 중학교 수학교재 어떤 교재를 선택하셨나요?

초등과 다르게 중등은 또 새롭더라구요

초등의 수학을 산수로 표현하고 중등의 수학부터 진정한 수학이라면서

급격하게 어려워진다는 선배맘님들의 말에 겁부터나네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베이직쎈!

기본기 강화 훈련서 베이직 쎈으로

수학기본기를 꽉! 잡고 수학 자심감 뿜뿜!

 

<기본기 탄탄!_쉬운 개념 학습+기본 문제 반복 훈련>

개념정리를 통해 용어들을 확실히 숙지한 후

개념core를 통해 머리속에 그림을 그리듯 정리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수학 만점을 받는 첫걸음은 충분한 반복 훈련부터라고 하네요!

개념을 쉽고 체계적으로 설명하여 쏙쏙 이해가 되었다면

개념 적용 훈련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도록 기본 문제들을 충분히 풀어보자구요^^

 

<기본기 쑥쑥!_기본&핵심 유형 집중 훈련>

기본 & 핵심 유형 집중 훈련

실전에 꼭 필요한 유형들을 선별하여

기본뿐만 아니라 응용문제까지 알차게 구성하여 유형을 마스터 할 수있게 되어있네요.

많은 문제들이 유형별로 수록되어 반복학습에 굿!!!

<기본기 완성!_기출문제로 실전 연습>

 

꼭! 나오는 학교 시험 기출

출제율이 높은 학교 시험 기출 문제로 실전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문제위에 중요해요라고 별표가 있는건

꼭 풀어보면서 오답정리는 필수로 해야할듯해요!!!

 

서술형 문제 연습을 통해 풀이과정을 논리적으로 서술 할 수 있으며,

중학교 셤에서는 풀이과정을 중요시 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많은 연습이 필요 할 듯해요.

<개념 매듭짓기>

 

한눈에 정리하기에선 개념 MAP를 그려 보고,

스스로 확인하기에선 틀린문장을 고쳐보면서 개념을 스스로 정리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틀린문장을 스스로 고쳐보는 과정이 너무 마음에 드는거 같아요.

왜냐하면 정확한 개념정리가 안되어 있으면 이부분 결코 쉽지않은데

그만큼 개념들을 반복연습하다보니 저절로 개념이 잡혀간듯해요.

<정답 및 풀이 그리고 채움>

 

빠른 정답 찾기를 통해 채점은 휘리릭~

오답은 확실하게 내것만들기!

베이직쎈 BOX의 개념을 한번 더 숙지한 후

다시 풀어보기를 통해 나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는 장이라 채움이라고 표현을 했네요^^

 

베이직 쎈 이런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 쉬운거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싶은 친구

- 부담없는 선행 학습을 원하는 친구_예비중등

- 부족한 기본기를 향상시키고 싶은 친구

 

중등수학을 부담없이 개념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갈수 있어서

중등수학도 할만하다고 말하는 딸!

기본에 충실하면서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체계적인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