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 더블클릭 중학 수학 1-2 (2024년용) - 계산 집중 연습 문제집 연산 더블클릭 수학 (2024년)
최용준 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예비 중학교생인 6학년 딸은 초등수학을 어느정도 마무리하고

중학교수학에 급 관심을 갖고 있었어요.

중학교 수학을 접하기전에 기초개념서인 연산부터 시작하고 싶어

선택하게 된 중학연산 더블클릭!

왜? 이름이 더블클릭일까? 궁금했었는데

중학교 수학의 벽을 깨는 마음으로 더블클릭해서 완전정복하자는 뜻같아요.


수학은 자신감인듯해요.

내가 쩜 해!

난 잘 할 수 있어!

그런 자신감의 원동력은반복연습에서 이뤄진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수학의 힘은 반복학습이 아닐련지....

초등이든 중등이든~

기본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반복학습을 한다면

수학의 자신감 쑥쑥~ 상승하리가 믿고 출발해볼렵니다.^^

중학교 수학의 1학년, 2학년의 2학기엔 도형부분을 배우는것같아요.

도형부분이 약하다고 생각이 들면 중학수학1-2, 2-2의 더블클릭부터 풀어보는것도

도형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듯해요

초등처럼 도형부분을 따로 발췌해서 만들어놓은 문제집도 좋겠지만

이왕 학습할거 시간도 아끼고

미리 예습하는것도 나쁘지않은 TIP같아요.^^


단원이 시작하지전에

초등에서 배웠던, 그전에 배웠던~

"이미 배운 내용을 만화로 한번 더 복습"해보고 진도 나가는것도

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것같아요.

각의 크기 분류할때 직각은 헷갈려하지않지만,

예각이랑 둔각을 헷갈려해서

둔각은 뚱뚱해서 둔각이야라고 말해줬던 기억이 나는거 같아요.

초딩처럼 단순연산의 교재가 아닌,

중학교수학을 시작하기전에 기본서로 사용해도 무방할정도로

개념정리가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기초개념서=더블클릭

문제를 풀면서 중간에[ Tip이 있어서

한 번 더 개념정리를 해주고 가는거 같아요.

문제를 풀면서 엄마 저 틀리지도 않았는데

번호에 별표가 있어요!

ㅎㅎㅎㅎㅎ

저는 채점할때 틀리면 별표를 하거든요^^

교재에 있는 별표는 기본개념의 중심이 되는 문제를 별표로 해둔거 같은데

그래서 우리 그 문제만큼은 실수하지말고 꼭 틀리지말자고 당부했어요.

눈을 크게 뜨고 문제에 집중하면서 풀어보자고

채점하면서 당부했는데

꼭 그때뿐인듯한 기분은 항상 제몫이네요!


동위각과 엇각을 학습할때 문제부터 풀지않고

개념설명을 역으로 엄마에게 해달라고 부탁을 했어요.

결국 1단원에서 배우게 된는 기본도형에서의 최종점은

평행선의 성질을 배우면서 직사각형 모양을 접었을때 각을 알아보는게 아닐련지.....

그래서 동위각과 엇각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확실히 본인이 기본개념을 설명할 수 있어서 그런지 실수없이 문제들을 잘 풀어나갔던거 같아요.

동영상 촬영을 하고 싶었지만

이젠 꼬맹이가 아니네요...

그땐 쫑알쫑알 이야기도 잘해주고 동영상찍는것에 거부반응도 없었는데...

동위각과 엇각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나니 당연히 평행선이 나타나더군요....

평생선의 원리를 이해했다면 본격적으로 문제들을 풀어봐야죠^^

중학교 수학교재가 모든것들이 낯설고 새로운거 같아요.

예비중딩이라 그러지않을까???

저희 애처럼 이제 중학교 수학에 도전하시나요?

더블클릭으로 기초개념을 탄탄하게 완성시키면서

실수하기 쉬운 내용들을 콕 짚어서 연습한다면

수학의 자신감 유지하면서 좋은 성과있을거라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