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파닉스 Visual Phonics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매가 7살 터울로 누나는 초등6학년, 동생은 6세이닷

딸의 영어학원에서 마터덩교재로 영어듣기같은것을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마터덩교재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비주얼 파닉스가 제 눈에 쏙~~~ 들어오네요.

6세친구지만 알파벳을 중심으로 천천히 엄마표로 파닉스 공부를 해볼려구요.

책이 두툼해서 깜짝 놀랬어요.

하긴 딸의 영어교재를 구매할때마다 놀랜적인 있어서

첨은 아닌걸로~~~

암튼 두툼하면 가성비면에서 좋더라구요....

분명 한권인데 책속의 책이 무려 3권이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song&dance!

그리고 편리한 mp3cd!

아들이 좋아하는 sticker!

3권의 책인데 part 1~5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 part1. 알파벳 소리값

- part2. 단모음

- part3. 장모음

- part4. 이중자음

- part5. 이중모음

단어장같은 영어카드가 있더라구요.

미리 오려서 만들어놓을까 생각했었는데

아들은 전체를 쭈~~욱 보면서 저에게 달팽이는 영어로 뭐야? 곤충은 영어로 뭐야??

계속 질문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리지않고 책자그대로 두기로했어요.

아직은 어려서 영어카드의 의미보단 흥미유발쪽으로~

스티커를 너무 좋아하는 아들은 뜯을려고 하더라구요 ㅜㅜ

아뇨~~~ 공부할때 필요한 스티커라서 안된다고.ㅋㅋㅋㅋㅋ

아이들은 스티커를 너무 좋아하는 거 같아요^^

예전 책을 보면 없어서는 안될 MP3 CD!

하지만 요즘에는 QR코드가 너무 잘되어 있어

참고용으로만 쓰이는거 같아요^^

PART 1.알파벳 소리값


타 문제집관 다르게 소리값이 잘 나와있더라구요.

알파벳 소리값은 무엇일까???

소리값은 글자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소리를 말하네요.

초등학생이라면 쉽게 이해하면서 소리값의 의미또한 잘 이해할듯해요.

하지만 유치원인 아들은 자연스레 알파벳을 배우면서 소리값또한 같이 말해줄려구요

요즘 한글도 배우고 있는터라~~~

머리속에 언어들이 춤을 추면서 놀듯해요...

기역, 니역, 디귿, 에이 애, 비 브, 씨 크 ....

QR코드를 활용하여 음성을 들으면서 학습해보기

알때까지 무한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학습이 되면서 익힐듯해요.

알파벳밑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Aa는 /애/라고 발음하고, 입을 크게 벌리고, 입술을 양옆으로 당기면서 발음해보아요.

아들이 아직 한글을 몰라서 엄마가 읽어줘야하지만 어렵지는 않을듯해요.

QR코드를 들으면서 스스로 문제풀어보기

6살 아들도 스스로 문제들을 풀어나가는거 보면 깜짝 놀랬어요.

연습하면 안되는게 없는듯해요.



아들이 제일 좋아했던 게임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진작에 게임으로 알파벳을 학습했었다면 ^^

여자친구라면 노래 그리고 댄스를 좋아할듯해요.

아들녀석 관심은 온니 게임뿐~~~

하지만 노래듣는건 싫어하지않아서 좋았어요^^

제가 입안에서 맴돌면서 흥얼거리게 되네요^^

모든 발음들이 딱딱 떨어지면 좋을련마~

항상 예외가 있는법이라

예외의 발음들은 많이 듣고 읽다보면 자연스레 외워질듯해요!

초등학생이라면 꼭 외워야할 단어

단어도 언어인지라 많이 외울수록 어휘력향상에 도움이 될듯해요.

파닉스공부하면서 단어공부는 필수!!!

PART 2.단모음


단모음은 발음할때 모음의 길이가 짧은 것을 말해요.

알파벳 26개의 글자중에 5개의 모음 (a, e, i, o, u)소리를 배워보아요.

part1에서 알파벳 소리값을 배우고 났다면 어렵지않게 단모음의 발음들을 배울수 있을듯해요.

앰, 앺, 저희 어렸을때 파닉스가 뭔지도 모르고 무작정 단어외우고 익혀서

자연스레 파닉스를 뗀듯해요.

요즘에는 교재도 좋고 영어공부하기 너무 딱 좋으네요.

제일 기대되는 게임과 노래&댄스!

쉬어가는 코너로 없어서는 안될듯해요.

PART 3.장모음



장모음은 길게 소리나는 모음을 말해요.

단어가 -e로 끝날때 앞에 있는 모음의 소리가 장모음으로 변해요.

5개 모음의 긴소리에 대해 배울수 있을듯해요.

ake에서 장모음 a는 /에이/로 소리 나고 맨 끝의 e는 소리나지 않아서 /에이 ㅋ/라고 발음해요.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어서 학습하면서 어렵지않게 할수 있을듯해요.

각각의 유닛마다 새로운 노래와 댄스~

너무 기대되는거 같아요^^

파닉스 공부하면서 단어공부는 덤^^

초등저학년 학생들에게 너무 좋을 교재같아보여요.

PART 4.이중자음


자음이란 모음 5개를 제외한 나머지 글자들을 말해요.

이중자음은 자음 두개가 나란히 붙어 있는 것을 말하며

22개의 이중자음의 소리값을 배우게 된답니다.

bl은 b와 l의 소리를 빠르게 연결해서 /블 ㄹ/라고 발음해요.

쉽게 이해시켜줘서 학습하는데 어렵지않을듯해요.

파닉스하다보면 단어도 자연스레 학습이 될듯하여

기대가 너무 큰듯해요^^

다양한 멜로디로 노래와 댄스를~~~

겹치지않고 흥나는 노래로 들으면서 단어도 쉽게 익혀질듯해요.

PART 5.이중모음

이중모음은 글자 두개가 나란히 붙어서 소리나는 모음을 말해요.

결코쉽지않는 발음들~~~

알파벳은 다르지만 소리값은 같고,

많이 듣고 읽어보는게 답인듯해요.

앞부분과 다르게 확실히 문제들의 난이도도 살짝 어렵지만

꾸준히 학습하면 어렵진않을듯해요.

게임을 빨리 하고 싶다고 말하는 아들~

게임을 할려면 단어도 알아야하는데...

열심히 공부해보장!

교재 뒷부분이예요.

학습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한눈에 볼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초등영어 교과서 파닉스를 한권으로 쉽게 끝내는 비주얼파닉스!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초등 필수 파닉스가 한권에 모두 들어있어요.

- 단계별 파닉스 훈련을 통해 쳬계적인 파닉스 학습에 효과있어요.

- 유닛마다 학습한 파닉스를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게임, 노래&율동이 수록되어 있어요.

- QR코드로 간편하게 재생하는 MP3파일로 되어있어요.

- 스티커, 플래시카드, 수료증, MP3CD부록이 제공되어 있어요.

- 3권으로 분권되어 더 가볍고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해요.

유치원생 뿐아니라 초등학생들에게 파닉스를 공부하고자한다면 가성비 짱인 비주얼파닉스를 적극적으로 권유할듯해요.

쉽고 재미있게 파닉스 공부 시작해보자구요

다들 같이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