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6-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다들 집에서 사회과목은 어떤교재로 공부하고 있나요?

저는 딸에게 먼저 물어봤더니

망설임없이 탐깨비로 하면되징~

아이들이 원하는 교재 탐깨비

제가봐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안성맞춤같은 교재 "탐깨비 사회6-1"를 소개합니다.

 

5-2학기에선 고조선부터 시작해서 일제 그리고 광복까지 배웠다면

6-1학기에선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어요.

특히, 우리나라 4.19혁명, 5.18민주화 운동, 6월 민주 항쟁을 배울땐 너무 맘에 아프더라구요.

같이 공감하면서 아파하면서 학습을 시작해보았어요.

 

이미지로 이해해요_ 개념학습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들을 이해해가면서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설명이 되어있어

아이들이 어렵지않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큰 장점인듯해요.

알록달록~ 형관펜으로 나름 열심히 학습한듯하죠?

본인 스스로도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하더라구요.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과학같은 경우는 관련 실험동영상이 QR코드가 탑재되어 간편하고 자세한 실험동영상이 있어 좋았는데

사회에서도 관련동영상이 QR코드를 활용해 볼 수 있었음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었어요.

조금은 번거로웠지만

U튜프를 활용해서 관련 동영상들을 참고해서 학습했답니다.

 

문제로 확인해요_마무리 학습

 

 

앞에서 이미지화해서 배웠지만

중요한 사건 및 개념들은 알아야겠죠?

핵심 개념으로 마무리한 뒤 문제들을 풀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중요개념만 이해했다면 문제들은 어렵지않게 풀 수 있었어요.

 

단원정리하기

 

중요한 부분들은 알록달록~

책만봐도 여자친구라고 짐작이 들정도로 블링블링하네요^^

 

개념정리의 마무리학습관 다르게 '실력문제'로 한번 더 생각하면서 문제들을 풀어보고

'서술문제'에 도전하면서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책으로 공부하고 영화 '택시운전사, 1987'도 같이 시청했답니다.

'탁치니 억하고 죽었다.'라는 말에 초등학생딸도 너무 어이없어하네요.

슬픈우리의 과거인듯해요 ㅠㅠ

 

바른 답 확인하기

 

 

 

 

QR코드를 확용한 빠른 답안과

'해보기'와 '더 알아보아요'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오답확인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코로나19로 개학이 늦어지면서 학기중에 복습으로 탐깨비사회를 학습할 예정이였으나

개학전에 완북으로 예습을 하게될듯해요

딸에게 과목중에 어떤과목이 제일 힘드냐고 물으면 사회라고 대답을 하더라구요. ㅜㅜ

저희 딸처럼 사회과목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이해하며 사회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탐깨비 사회 를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