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6-1 우공비 일일사회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장을 펼치면

'혼자서 해 보라고?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데,

정말 나 혼자 잘할 수 있을까?'

 

이 문구가 와닿더라구요.

꼭 내맘같다고 해야하나? ^^

일일어휘를 접해보고 너무 만족해서

재구매하게되는 일일사회편!

 

총 30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4쪽 분량의 부담스럽지않은 학습량

역시 맘에 들었어요~ ^^

 

딸에게 어떤과목이 제일 힘드니?라고 물었더니

생각하지도 않고 사회 ㅠㅠ

공부할것이 많고 외워야할것들이 많아서 너무 싫다고 하더라구요.

5학년 2학기때 한국사를 들어가면서 한학기에 신석기시대부터

일제시대까지 광범위하게 학습한 탓도 있겠지만

무조건 외우게 한것도 있는거 같아요...

늘 쪽지시험을 치뤘거든요 ㅠㅠ

 

일일사회 3단계 개념학습으로

한학기 사회개념을 30일만 공부하면 완전정복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 시작해볼까요?

 

<보는개념>

자료를 눈으로 보면서 카카오프렌즈의 설명을 읽으면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어요.

형관펜을 그어가면서 학습을 하긴 했는데

학교에서 공부하고 일일사회를 시작했다면

복습의 차원에서 술술~ 넘어갔겠지만,

새로배우는 단계에서 축약된 부분들이 있더라구요

간략하게 QR코드로 관련단원의 동영상이 첨부되었다면 너무 훌륭하지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시작하기전에 유트브로 설민석, 최태성선생님의 동영상강의를 간략하게 시청후

일일사회를 했더니 그림의 이해도가 쏙쏙 담긴다고 하더라구요^^

 

<개념정리>

보는개념의 내용을 알차게 정리하고 부가 설명을 제공하고 개념을 탄탄하게 익힐 수 있어요.

개념정리가 사건별로 정리되어 있으며,

용어 돋보기를 통해 어려운 용어들을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문제확인>

용어확인, 개념이해, 자료이해, 결론도출, 실생활적용의 단계별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완성할 수 있어요.

보는개념으로 즐기고 개념정리로 익혔다면 문제로 고고씽~

꼭 기억해둬야하는 중심내용으로 문제들이 출제되어 있었어요.

 

 

1~6일차 까지 학습을 완료했다면 성취도 평가가 특별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더라구요.

본문에 수록된 일차를 주제별로 묶어 둔듯해요

일일공부지만 주제별로 학습을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특별부록 너무 맘에 들어요

전두환 정부의 독재에 반대하고 대통령직선제를 요구에서

채점하다가 대통령 탄압이라고 적은 딸!

틀린말은 아닌듯했어요....ㅋㅋㅋㅋㅋ

누가 많이 생각하더라구요^^

 

<나를 바꾸는 힘>

'나의 씨앗'이라는 6개의 그림들...

나는 지금 무엇을 심고 있을까?

피카소도 일생동안 자신이 만족할 만한 그림을 재빨리 그릴 수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을까요?

한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알아주지 않아도 뒤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걸 ...

그림으로 공감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듯해요.

 

일일사회를 공부하고나서

하루 4쪽! 부담없이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을 길렀던거 같아요.

사건을 그림중심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머리에 쏙쏙 개념정리가 되었던거 같아요.

6학년 1학기 사회는 어려움없이 즐겁게 할 수 있을거같은 기대감에 학교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