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 1 -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 책 메가 중학 국어 필수개념
김경식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에서 풍기는 이미지완 다르게 뭔가 몰두해야 할 것 같고,

공부해야 할 것 같은 중학국어 문제집을 소개합니다.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는 가장 좋은 독해 연습책!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연습1

 

 

21일이면 끝난다는 독해문제집!

보통 5일학습으로 한달이면 끝낼수 있게 구성되어

한달코스~ 너무 맘에 들었어요.

각 스터디에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국어 읽기 영역 구분을 반영하여 각각 두개의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확실히 처음에는 중요부분 체크도 없고 술술 읽어가면서 문제를 풀더니

한번해보고 이게 아니다라고 생각이 들었는지

줄도 그어가면서 색도 칠해가면서 문제를 꼼꼼하게 풀어나가더라구요...

문맥적의미 앞에서 분명 "치다" 어휘 특강이 있었는데

문제풀고 끝내기에 급급했던 딸!

앞의 부분을 보여줬더니... ㅠㅠ

안봤다고 하더라구요.....

그 뒤론 꼭 읽어야한다고 강조했어요!

 

지문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문 정보 확인 OX문제가 제시되어 있었는데

어렵지않게 학습 할 수 있었어요.

<어휘 확인>

스터디의 두 지문에 제시된 핵심 어휘를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어휘 문제가 제시되어 있었는데

처음에는 본 지문들을 초딩독해서처럼 깊이 있게 읽지않은탓인지

오답도 많고 어려워했었는데

하루하루 지나고 난 후,

본 지문들을 꼼꼼히 읽은 뒤에서 어휘부분에서 오답이 없다는것에 놀람을 감출 수 없었어요.

 

<독해부분을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겐 필요한 Q&A>

스터디명과 관련된 핵심 개념을 질문과 대답형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독해 방법 Q&A가 제시되어

어렵지않고 간략해서 쉽게 이해하며 읽어나갈수 있었어요.

<어휘특강>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여 어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어휘 특강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었어요.

소리는 같지만 뜻이 다른 동음이의어도 알아보면서

두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다의어도 배워보면서

국어문법적인 부분도 살짝 엿볼수 있었어요.

<지문구조 & 정답 및 해설>

역시 중학교 국어는 틀리구나

문제집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해설부분

자세해도 너무~~~~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저도 딸아이도 같이 놀랬답니다.

 

지문내용을 문단별 판서 형태로 정리하여 보여주면서 핵심 내용의 이해를 돕도록 되어 있고,

지문포인트 분석, 지문 구조 한눈에 보기 코너를 통해

지문 내용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요.

 

상세한 정답 해설과 오답챙기기 해설을 통해 문제의 정오답을 꼼꼼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어휘 충천 코너를 통해 문제에 제시된 어려운 어휘, 개념어 등을 학습 할 수 있었어요.

오답정리를 같이할때

제가 틀린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말해주면서 본문의 제시된 글도 같이 읽어주니

깜짝 놀래더라구요.

그런것도 나와있냐고....^^

중학교 문제집을 접해보지못한 친구라~ ㅋㅋㅋㅋㅋ

중학교언니가 되면 스스로 오답체크도 하면서 꼼꼼하게 체크해야

다음에 또 실수하지않겠니? 라면 말해주니~

아~~~~ 공감하면서

끄덕끄덕!

 

메가스터디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를 풀고나서

아직은 6학년인 친구라 확실히 초등독해와 중등독해의 차이가 크게 와닿는거 같아요.

초등독해는 쉽고 어렵지않았다고 말을 했었는데

중등독해는 어려워라고 말을 하더라구요.

지문 어휘자체가 초등보다 난이도가 있다보니 어렵게 느껴졌을 것 같아요.

1회 학습분량도 초등은 1개의 지문이였다면 중등부터는 2개씩은 해야하나봐요.ㅠㅠ

다양한 소재의 42개의 지문들

새교육과정 성취 기준에 따른 단계별 독해원리 제시

지문어휘는 물론이고 확장 어휘까지

독해의 원리를 깨우치면서 스스로 독해연습하기 딱 좋은 홈스쿨링 교재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