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6단계 6A : 5~6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독해문제집들이 여러 출판사에서 많이 출간되는거 같아요.

제가 선택한 "똑똑한 하루독해"

요즘 추세는 비문학인데 똑똑한 하루독해는

비문학과 문학 그리고 어휘의 삼박자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첫페이지를 열면 학습내용 및 문제 유형표가 보이더라구요^^

저는 공부한 날의 날짜부터 쭈욱 작성했어요.

한달코스로 한달에 1권의 독해문제집 너무 좋은거 같아요.

월초에 새로 시작해서 월말에 끝나는게 좋더라구요^^

6A가 끝나면 6B가 기다리고 있다는걸 모르는 아이는 마냥 신나겠지만^^

 

똑똑한 하루 독해!

왜?똑똑한 하루 독해일까요?

출처 입력

01. 10분이면 하루 독해 끝!

02. 어휘로 준비하고 어휘로 마무리!

03. 문학,비문학, 실생활 알짜 지문!

04. 독해 최초 생활 속 독해, 생활어휘, 생활한자!

05. 똑똑한 독해 게임으로 사고력 넓히기!

한주에 공부할 내용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아~ 이번주에는 소설 소나기를 읽어보면 좋을거 같고,

백범 김구선생님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겠군!

<똑똑한 하루독해 미리보기>

 

 

주고받는 메세지창으로 아이들에게 흥미유발에는 성공한듯해요!

 

 

QR코드를 이용해 다양한 학습자료를 볼 수 있는거 같아요.

<똑똑한 하루 독해>

실전 독해와 다양한 유형의 핵심 문제풀기!

본문 아래쪽에 어휘풀이가 있어서 힘들지않게 본문을 읽을 수 있을것같아요.

어휘, 이해, 유추, 요약등 서술형문제들도 쉽게 풀 수 있었어요,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소리에 그작품을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 된듯해요.

<똑똑한 하루 독해 어휘, 게임>

제일 맘에 든 부분!

국어학습의 기본은 어휘이며 그 어휘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고

게임형식으로 지루할 틈없이 스피드있게 학습을 완료하더라구요.

주마무리 생활어휘와 생활한자로 한 주의 독해를 마무리하면서

한자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지금 한자공부를 시작했는데

잘난척을 어찌나 하던지.....ㅋㅋㅋㅋㅋ

일단 쉽고 재미있어해서 대 만족스런 문제집이네요.

 

정답 및 해설부분에서는

빠른 정답과 자세하게 풀이가 설명된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서

채점하기 편해서 특히 좋았어요.

똑똑한 하루독해6A를 일주일간 체험하고 난 후,

일단, 아이가 쉽다고 했어요.

타문제집같은경우는 초등인데 이렇게 까지 어려울필요가 있나 싶을정도인데

쉽고 재미있어서 금방풀고 또 풀려고 하더라구요...

거기에서 저는 손뻑을 쳤답니다.

아무리 좋은 문제집도 아이가 풀기싫어한다면 짐이 될텐데

똑똑한 하루독해는 아이가 풀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답니다.

꾸준히 풀어나가자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