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쏙셈 11권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하루 한장 쏙셈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겨울방학동안 어떤 연산교재를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항상 사용해왔던 "하루한장쏙셈"으로

겨울방학동안 예습을 진행해서 마무리했답니다.

*^^*

 

6학년 단원들을 훑어보니 '비와 비율'을 처음 배우게 되는 새단원이더라구요^^

그리고 처음하다보니 본 수학문제집에서 힘들어하길래

4단원 비와 비율에 신경을 더 썼던거 같아요^^

다른단원들은 5학년때도 보여드린듯하여

 

새롭게 등장한 비와비율 단원을 보여드릴께요^^

본 문제에 들어가기전에 개념설명들이 도식화로 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를 한듯해요

확실히 연산문제를 풀고나서 4단원 교과단원문제집을 풀었더니

오답이 덜 나오더라구요^^

총 4쪽중에 3쪽은 열심히 문제를 풀었다면

나머진 한쪽은 재미있는 '연산놀이터'와 '마무리 연산퍼즐'로

아이들에게 재미를 심어주는거 같아요

 

안쪽의 연산문제들이예요

비와 비율인걸 감안하면서 훑어보면

아이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반복연습하면서 확실히 개념정리 될 수 있도록 하는거 같아요.

단순 연산문제가 아닌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들을 출제해서 재미있게 학습했던거 같아요.

단원 마무리 연산으로 그 동안 학습한 내용들 점검하기

오~~~~

퍼펙트!

실수만 하지않는다면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잘하는거 같아요.

 

쏙셈으로 연산을 꾸준히 학습하면서 유형맞짱 수학문제로 문제들을 풀고 있어요

제가 특히 좋아하는 문해길

심화는 쩜 어렵고 원리만으로도 학습하자고 계획하고 있는데

6학년 1학기 하루한장 쏙셈을 마무리햇으니 유형맞짱 끝나는대로 문해길원리에 도전해봐야겠어요

뭐든 꾸준히 학습게 어려운데

초등학교 최고학년 6학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