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6-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과학 과목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탐깨비가 찾아왔어요!

 

과학은 어렵다? 힘들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

국어, 영어, 수학은 당연한 과목으로 생각하고

과학을 소홀하게 생각하는 학부모님들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럼 과학공부 어떻게 시키면 좋을까요?

학원,과외만이 길이 아니잖아요~

 

아이들이 선택한 탐깨비!

믿고 몇년간 학습하고 있는데

실망시키지않는거 같아요.

 

초등 최고학년이 되는 6학년

만만하지않는 과학~

참쌤스쿨 선생님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탐깨비로

즐겁고 재밌게 과학 공부를 시작해보자구요^^

 

빛과 렌즈

 

Q1. 햇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어떻게 될까요?

Q2. 빛은 공기와 물의 경계에서 어떻게 나아갈까요?

Q3. 볼록렌즈로 물체를 보면 어떻게 보일까요?

Q4. 우리 생활에서 볼록렌즈는 어디에 이요될까요?

 


텍스트를 이미지로 이해하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과학공부를 할 수 있는 강점같아요.

 

 

작년까지만해도 채점은 제가 했었는데

이젠 채점은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이 된듯하여

딸에게 양보했어요^^

엄마가 채점한거처럼 빨강색연필로 큼직하게 동그라미를 해놨네요^^

 

실험식 찰칵에서는

탐구의 실제 사진과 실험동영상으로 실험의 과정과 결과를 알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책에 QR코드가 잘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참 편한듯해요^^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속에서 줄긋기, 미로찾기, 색칠하기등 아

이들에게 숨 쉴수있는 힐링공간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거 같아요.

 

 

문제로 확인하는 마무리 학습!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요약해봄으로써

중요한 부분을 재점검해보고 문제풀이로 마무리 할 수있었어요.

 

 

오답없이 다 맞았길래 칭찬많이 해줬더니

앞에서 학습을 열심히 했더니

어렵지않았다고 하더라구요^^

 

단원정

 

리함으로써 다양한 확인문제, 실력문제, 서술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탐깨비는 생각하고 이해하고 확인하는 3단계 학습법으로

 

이미지와 개념을 익히면서 과학 탐구력을 키울수있었던거같아요.

겨울방학동안 부담없이 과학을 예습해봄으로써

학교생활에서의 과학시간들이 탐깨비로 행복해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