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어휘 5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우공비 일일어휘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공비에서 일일시리즈가 출간되었는데 저는 그중에서 일일어휘에 급관심이 가더라구요.

국어공부의 기초인 어휘~~~

겨울방학부터 시작해볼려구요^^

앞표지를 넘기면 이런문구들이 있네요

바로 자기이름을 적어주는 센스~~

약속을 잘 지켜줘야할텐데...

 

30일차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일주일에 5일씩 학습을 한다는 전제하면 6주 프로그램으로 한권을 마스터할 수 있을것같아요.

 

5가지 유형으로 분류!

1. 한자어

2. 고유어

3. 동형어

4. 다의어

5. 헷갈리기 쉬운 낱말

1일차의 학습내용

약10개의 어휘로 한자의 뜻풀이, 그림, 유의, 반의, 비유, 관용 등

중요한자의 뜻을 알고 그 한자가 들어간 한자어들을 익힐수 있게 구성되어있어요.

 

초등학교 5학년인 딸은 한자를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서 어휘를 읽어보는것에 끝내지않고

한자도 적어가면서 학습해보았어요.

공간의 여백이 많더라구요^^

 

마지막 어휘는 사자성어가 나오는데

그 옆에 그림으로 부연설명되어 있는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도 솔솔한거 같아요^^

 

7단계 문제를 풀면서 배운 어휘를 완벽하게 익힐 수 있어요.

보통 타 문제집 같은경우는 왼족에 어휘가 있고 오른쪽에 문제푸는 식으로 되어있어

너무 맘에 안들더라구요.

왜냐하면 아이들은 자연스레 문제를 풀면서 왼쪽으로 눈이 돌아가거든요 ㅜㅜ

그런데 일일어휘는 그 다음장에 문제만 따로 구분되어 있어

문제푸는데 집중할 수 있을것같아요

 

지문에서 배웠던 어휘를 찾아 동그라미하면서 오답을 다시한번 전검할 수 있었던 같아요.

 

틀린어휘들을 물어보니 정확하게 말을 못하더라구요

그러면 국어사전으로 찾아봐야지~~~~

앞에서 배우지않은 어휘가 나왔다고 투덜투덜~

ㅋㅋㅋㅋㅋ

 

뒷쪽에 '나바툰'이라고 나를 바꾸는 힘이라는 코너인데

이런곳은 말하지않아도 스스로 찾으면서 활동을 했더라구요.

중간중간에 이런 코너가 있었음 더 좋았을텐데

마지막부분에만 있어서 그게 살짝 아쉽네요^^

특별부록으로 한자어카드가 수록되어 있더라구요.

 

그때배운 어휘들을 그 다음날 물어보면서 퀴즈타임을 갖을때 좋더라구요

옆에서 6살동생이 자기도 하겠다고 ㅎㅎㅎㅎㅎ

정답 및 풀이에서는

빠른정답과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는 풀이과정이 인상적이네요.

 

자세하게 그림으로 부연설명을 추가해주는 센스~
 

오답이유 그리고 더 알아보기에서는 예문을 통해 친절하게 설명이 추가되어있네요^^

 

 

일일어휘 학습을 통해

일일어휘 하루 4쪽 학습으로 부담없이 공부습관 완성 할 수 있을것 같은 예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친구들이 상황설명을 재미있게 되어있어 지루하지않다는거~

한자공부도 덤으로 할 수있다는거~

 

 

 

국어학습에 있어 기본중에 기본인 어휘^^

 

독서를 통한 어휘실력도 중요하지만

한자의 뜻을 통해 한자의 깊이있는 어휘들 또한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겨울방학동안 어휘학습에 중점으로 학습을 계획중이라면 '우공비 일일어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에 소개된 '우공비 일일어휘 5단계' 교재는 좋은책신사고출판사로부터 체험을 위한 교재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