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5-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탐깨비를 만나고나서는 다른문제집을 안풀려고하네요. ㅠㅠ

좋아해야할지 아님..... ㅎㅎㅎㅎㅎ

여름방학동안 초등과학으로 예습을 해보았어요^^

아이들이 탐깨비를 좋아하는 이유는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이미지화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아닐까요?


활동하며 생각해요.


그림을 보면서 다른그림찾고, 줄긋고 색칠하기 등

여러유형의 활동을 가볍게 시작해서 아~ 이번엔 이런 개념들을 배우게 되겠구나 그림으로 알수있는거 같아요^^


이미지로 이해해요.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에 물질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자주섹 양배추 지시약으로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분류해 볼까요? 등등

탐구력을 깨우는 질문과 함께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실험실 찰칵에서는 탐구의 실제 사진과 실험 동영상으로 실험의 과정과 결과를 알 수 있어요.

책속에 QR코드가 있어 간편하게 클릭하면 탐깨비 초등과학 실험 동영상이 뜨더라구요

그런데 다른교재 영상보기를 클릭하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2학기의 실험동영상을 볼수 있어서

교재는 없지만 아이들은 실험동영상을 너무 좋아하니 간간히 보면 도움 될 듯해요.


고학년되더니 얼굴을 못찍게 하네요...

손은 허락받았어요^^

그리고 저의 생각은 벗어나지 않았어요.

관련동영상뿐만아니라 아닌것도 다 봤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애들은 스마트한 시대답게 스마트기기를 잘 활용하는거 같아요.


문제로 확인해요.


마무리 학습의 핵심개념을 정리해보고 얼마나 잘알고 있는지 2~3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가볍게 이해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단원에서 중요한 개념을 이미지로 다시 정리한 후

알록달록 형관펜으로 꾸며져있네요^^


최종 확인 문제 - 완성 실력 문제 - 도전 서술 문제를 통해

다양한 단계의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과학에 대한 자신감도 키울수 있었던거같아요.

앞의 내용들을 잘 숙지했는지 오답없이 완벽하게 문제들을 풀어놨더라구요^^

참 잘했어요 칭찬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너, 없으면 안되는 코너^^

"호기심천국"

거울의 역사를 통해 인류가 가장 처음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 본 거울은 연못이나 호수의 물표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은섬과 탄야가 얼굴에 분장을 한 후 연못을 통해 본인들의 얼굴을 확인했던것을 기억하면서 말해주더라구요.

그렇다면 미래의 거울은 어떤 모습일까요?

ㅋㅋㅋㅋㅋ


간편하게 정답확인은 책의 QR코드로 확인을 할 수 있지만

책뒷면에 '바른답 확인하기'에선 그 답에 관한 부연설명들이 잘되어있어서 저는 꼭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요즘 문제집처럼 쏙 빠지지않아서 칼로 분리하고 있어요

(예전 학창시절에 공부했던 기억들이 생각나서 좋지만^^)

다음부터는 번거롭지않게 도형바로알기, 어휘바로알기처럼 답지가 손쉽게 분리되었음하는 바람이 있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과서는 어려워지고 무슨내용인지 알수 없는 개념들을

한눈에 바로 알수있도록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될수 있는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탐깨비초등과학으로 재미있게 과학공부하면서 자신감도 뿜뿜 할 수 있을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