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1 A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너무너무 궁금했던 연산문제집^^

연산은 초딩으로 끝날줄알았는데 중딩까지 연속이네요

지인의 아들이 6학년인데 수학학원에서 방학동안 연산특강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아~~~ 연산특강!

그친구도 6학년과정이 아닌 중학교과정을 배우고 있을텐데....

연산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실감하게 되더라구요^^


학습계획표~

중학생이되면 학습량도 많고 해야할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부담스럽지않게

딱 하루에 한장으로 학습량을 조절해놨더라구요.

구구절절 1,2,3 약수의 개수를 구하기라고 나열만 될뿐

딱 한장이네요^^

첫페이지를 넘기면 나오는 글귀들....

눈으로~

손으로~

머리로???

어리둥절하면서 한페이를 더 넘겼더니

3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되었있는걸 알았어요


1. 눈으로 이해되는 개념


연산개념, 수학개념을 이미지화해서

빠르고 쉽게 이해되면서 오래기억할수 있게 눈으로 많이봐야할듯해요

요즘에는 구구절절 설명하기보다는 이미지로 개념을 머릿속에 저장해야 오래 기억되는거 같아요.


2. 손으로 익히는 개념

개념을 충분히 익혔으면

단계별 구성으로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적용하면서

손으로 많은 문제들을 풀어야 내것이 되는거 같아요.



앞부분의 개념설명은 이미지를 많이 활용해서 이해력에 중점을 둔거 같아요.


개념설명들이 어렵지않으면서 자세하고 꼼꼼하게 차근차근설명되어 있어

아이들이 힘들지않게 학습할수 있을것같아요.



역시?!

본격적으로 초등에서 벗어난 중딩의 문제집같지않나요???

처음 개념설명에서는 초등고학년 수준이였다면

본문제들에서는 결코 만만한 문제들이 아니네요.

이게 연산문제집인지? 수학문제집인지?

헷갈릴 정도로 중학교수학은 연산부터 다르네요.

3. 머리로 발견하는 개념

?

내가 발견?한 개념들

?문제를 풀다보면 실전 개념들이 나오는데 그 개념들을 저절로 발견되면 정리해놨어요.


개념의 연결

나열된 개념들을 서로 연결하면서 통합적 사고를 할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연산문제집인데 객관식의 문제들도 보이고

중학교 수학 역시 만만하지 않았어요

??

정답과 풀이


빠른정답찾기와 풀이과정이 있는 책자로 구분되어 있어서 채점하기 편한듯해요.

디딤돌 중학연산문제집을 보면서

초등의 연장선이라는걸 한눈에 알수있었어요.

초등5학년때 배운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등 초등학교때 개념정리를 확실히 해두지않으면

중학교수학 결코 만만하지않을것같다는 예감이 드는거 같아요.

선행도 중요하지만 지금 배우고 있는 수학단원들의 개념들을 잘 숙지하고

심화서를 통해 확장하는데 더 중점을 둬야겠어요.

초등6학년까지 연산을 끝냈다면 거기서 끝이아닌

디딤돌 중학연산1A로 이어 꾸준히 연산학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본포스팅은 디딤돌출판사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