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사회 5-2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5학년 2학기부터 한국사를 배우기 시작해요

아직 바뀐 새교과서를 만나지못했지만 제가 더 떨리네요^^

개학후 교과서를 받는다고 하네요

고조선부터 대한민국정부의 수립및 6.25전쟁까지~

반학기동안 너무 많은 부분을 공부하네요

그래서 선택한 탐깨비~~~~

여름방학동안 잼있게 예습하면 학기중에 귀에 쏙쏙 들어오겠죠???

고학년이 된 후 주위친구들~

특히! 여자친구들이 사회를 너무 힘들어하더라구요

사회과목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친구들 모두모두 탐깨비로 공부해보아요^^

추천!

ogq_58146d6e98126-12


활동하며 생각해요

본학습에 들어가기전에 그림을 보면서 어떤 개념을 공부하게 될련지 살짝 맛보기를 보여주는거 같아요

기존의 맛보기완 다르게 한국사라 쪼금 어렵다고 하네요. ㅎㅎㅎㅎㅎ


이미지로 이해해요_개념학습
알록달록~ 글보다는 이미지가 많지요?

저희딸이 그림이 많아서 더 이해하기 좋다고 탐깨비를 너무 좋아하네요.

형관펜으로 형형색색 칠해가면서 놀이로 접근한다는 말이 맞을것 같아요

발해는 어떤 나라였을까??

구구절절 문체로 나열되어있는게 아니라 그림으로 잼있게 표현되어 있어요

특히 이미지의 캐릭터의 표현방법이 너무 잼있고 귀엽다고 자기도 따라 그리고 싶어하더라구요...

이건 분명 미술책이 아니라 사회책인데.....

ㅎㅎㅎㅎㅎㅎㅎ

그림책으로 역사책을 읽었고

탐깨비에서 탐구력을 깨우는 질문과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개념을 이해해봤어요


문제로 확인해요_마무리 학습
마무리 학습을 통해 학습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알아보고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정리할수 있는거 같아요.


단원정리하기
꼭 알아야 하는 개념을 이미지로 다시 정리해보면서 그전에 배웠던 개념들을 반복학습 할수 있었던거같아요.

실력문제를 통해 문제들을 다시 점검하고 틀린문제는 왜 틀렸는지 틀린부분까지 확실히 알고 넘어가야

자기것이 될것같아요.

<환웅은 웅녀와 결혼후 고조선을 세웠다 >

넓게 생각하면 틀린말은 아닌데......

결혼후 아들을 낳아 아들, 단군완검이 고조선이 세웠으니 말이죠^^

딸이 결혼전에 고조선을 세운것도 아니고 결혼후에 아들이 고조선을 세웠으니 맞는거 아니냐고

ㅋㅋㅋㅋㅋㅋ

이런 반박 완전 좋아해^^

서술형문제를 통해 좀더 깊게 생각해보고 서술해보면서 글쓰는 능력도 키울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에서 줄구사 청운교와 백운교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에서

틀린말은 아니였지만 다시한번 찾아보고 정확한 답을 제가 원해서 틀렸다고 했더니

억울하다고 하더라구요.ㅜㅜ

틀린부분 다시 쓰라고 했더니 글씨가 ㅜㅜ

이왕 시작한거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겠죠???


탐깨비 초등사회5-2는

교과서 개념을 비주얼씽킹으로 사회 탐구력 깨우기

공부가 즐거워지며 생각하고 익히고 확인하는 3단계 사회 학습법

개념 다지기로 사회 자신감 키우기


2학기때 배우게 될 한국사 힘들것같다는 딸아이에게

아니야 탐깨비로 학습했으니

학기중에 선생님 말씀하시면 아~ 그랬었지?

이해가 쏙쏙 될것같아~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말고 꾸준히 학습해준 딸아이에게 고마워잉^^

2학기 한국사는 탐깨비로 완전정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