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심화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상위권 도전 심화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학년부터 수학이 어려워진다고 하지만,

꾸준히 심화로 복습을 많이 한탓에 문제없을거라

생각하고 선택한 "큐브수학S 심화"

기본개념문제집은 타출판사 수학이 있어

중복이 안되게 심화를 미리 접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영재원을 준비하면서 수학, 과학 셤을 보고왔는데

과학은 쉽다고 말하면서 수학은 어려웠다고...

다른 친구들도 이구동성으로 같은 말을 하더라구요....

아~~~~ 경시대회 문제집을 접하지않아서 그런가?

고난도 문제를 접하지않아서 그런가???

지금부터 준비하자고 다짐하면서 큐브수학S 심화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게 되었답니다.


개념-실력-심화

3권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제가 선택한 책은 심화편!

상위 1%로 가고 싶다면 큐브수학S심화라고하니

우리 가즈아~~~~~~^^

◈ 큐브수학S 심화 특장점

1. 레벨UP공략법을 통해 상위권에 도전하는 3단계 학습

2. 교과 응용 문제부터 최상위 문제까지 다양한 고난도 문제 유형을 통해 사고력 UP!

3. 수학경시대회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경시대비북 제공

개념 넓히기

핵심개념, 응용개념, 선행개념으로 개념을 확장하여 문제 적용력을 키워줍니다.


기본 개념 문제집이 아니라 자세하게 소해하지는 않았지만

중요한 개념을 강조하면서 용어설명과 함께 부연설명들이 자세하게 적혀있는거 같아요.

STEP1 응용 공략하기

교과 응용 문제부터 심화 문제까지 다양한 대표 응용유형에 레벨UP공략법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줍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레벨UP을 해야 위로 올라갈수 있듯이

문제의 난이도가 점점점 레벨UP해가면서 번호가 커질수로 더 다양하고 까다롭고 서술형을 요하는 문제들로 이루어져있네요.

친절하게도 옆에 '레벨UP공략'이라고 쓰여져있으며

문제를 쉽게 풀수있도록 힌트로 힘을 키워주네요.

STEP2 심화 해결하기

레벨 UP공략법을 활용한 난이도 높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여 실력을 레벨UP합니다.

서술형, 신유형, 창의융합형의 문제들로 결코 쉽지않은 난이도있는 문제들로 이루워져있는거 같아요.

3학년 수학경시대회때 접했던 비슷한 문제들도 보이고

문제들을 보면서 느낀게

선행을 하면 수학이 쉬워질까요???

갑자기 나에게 질문을 하게 되네요...

STEP3 최상위 도전하기

경시 수준의 최상위 문제에 도전하여 사고력을 키우고, 1% 도전 문제를 통해 상위권을 정복하자!


문제를 보면서 문득~

5학년 문제집이니,

6학년 또는 중학교1학년 응용수준의 문제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3학년때 어려웠던 문제들이 5학년인 지금 그 문제들을 접한다면 쉽게 풀어나가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하게되는거 같아요.

최상위 6문제!

과연, 우리 민지는 몇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까?

지금부터 떨리면서 기대되는건 뭘까요?

ㅎㅎㅎㅎㅎㅎㅎ

상위권 TEST

자신의 실력을 최종적으로 점검하여 최고수준을 완성합니다.

단원별로 12문제의 상위권 테스트!

7개 이상만 맞아도 우수로 되어 있네요.

개념을 잘 정리하고 문제만 잘읽으면 절반은 해결할 수 있지않을까요? *^^*

쉬어가는 코너~" 사자성어"

퀴즈와 함께 재미있는 그림으로 스토리텔링식으로 사자성어의 뜻풀이가 되어 있네요^^

요즘 한자를 배우지않아서 한자의 중요성이 시급한데

수학교재에서 덤으로 한자를 공부할 수 있어 금상첨화인듯해요^^

영재원 또는 수학경시대회를 준비하는 친구라면

부록으로 있는 경시대비북이 유용할듯해요^^

단원별로 A형, B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경시준비 또는 단원이 끝난 후 응용단원평가로 활용해도 좋을듯해요

상위권에 도전하는 친구라면 '큐브수학S심화'문제집으로

심화, 경시 유형을 통해 문제해결력을 강화하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화서가 되지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본 포스팅은 동아출판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