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4-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문제집중에서 제일먼저 손이가는 문제집이 기본+응용같아요

기본개념과 응용을 단시간에 해결하고픈 엄마의 욕심이긴 하지만요 ㅎㅎㅎㅎㅎㅎ

처음부터 최상위수학을 풀순없으니.... *^^*

짧은 여름방학이였지만 기본+응용으로 예습해보았어요...

공부하면서 느낀건데

4학년 1학기까지는 예전에 배웠던 내용들의 심화였다면

이번 4학년 2학기부터는 분수와 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새롭게 들어가는 단원이라 확실히 힘들어하더라구요...

특히, 소수....... ㅠㅠ

소수부분은 바로 최상위로 넘어가기전에 다시한번 점검해볼필요가 있는 단원같아요(개인적이긴하지만.....^^)


1단계 개념 익히기

개념정리가 한눈에 확 들어오게 정리가 잘 되어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꼭 한번씩 읽어보고 관련문제를 풀어보자고해요!!

기본적으로 단위를 너무 힘들어하는 거 같아요!

많이 풀어봄으로써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할듯해요*^^*

2단계 기본기 다지기

개념별 집중 문제로 기본기를 다지고 실력을 키우기 위한 준비단계같아요*^^*

교과서 익힘책 문제는 물론 서술형 문제까지 기본기에 필요한 모든 문제가 총정리된것 같아요.


기본다지기는 1단계인 개념만 잘익힌다면 문제없이 잘 풀어낼수있는거 같아요.


3단계 응용력 기르기

수학실력은 응용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워진다고 하잖아요.

단원별 대표 응용문제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문제를 제대로 읽지않는 버릇은 언제쯤 고쳐질까요???

틀린거 다시 풀어보라고하면

"아~ 빼야하는데 더했네.... ㅠㅠ"

문제를 꼼꼼하게 제대로 읽는 연습을 많이 해야할듯해요.


4단계 단원평가

공부한 내용을 마무리하기 위해 스스로 평가해보는 단원평가!

학교에서 단원평가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서술형의 문제들을 풀다보면 구구절절 나열만 했지 실제로 어려운게 아니다

앞부분의 서두는 끊어서 읽으라고 가르쳐줬는데

알아서 줄로 체크를 해놨더라구요.... ㅎㅎㅎㅎ



실력 보강 자료집 (별책)

공부한 내용을 마무리하기 위해 스스로 평가해보는

다양한 형태의 서술형 문제를 연습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의 확대 및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으며,

다시점검하는 단원평가 Level 1,2를 통해 학교 단원평가 및 수행평가에 대비할 수있을것같아요.



부족한 단원들을 따로 공부하거나 단원평가 보기전에 활용하면 좋을것같아요

따로 별책을 나와있으니 보관하기도 쉽고,

단원평가는 그리 어려운 문제들이 아니기 때문에

학기중에 심화학습을 할경우 기본문제들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실력보강 자료집이 유용하더라구요^^

엊그제 방학을 시작한거 같은데 벌써 개학을 했어요

짧은 여름방학동안 덥고 힘들고 놀고만 싶었을텐데

열심히 풀어준 딸에게 고맙네요

예습용으로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공부하는건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