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4-2 (2018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8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에서 새롭게 출간된 '초등수학 기본+유형'

제가 좋아하는 기본+응용과 기본+유형이예요

보기만해도 든든하지요???

두권의 책을 한장한장 비교해보면서 살펴보니

두권 다~ 풀고 싶은 엄마의 욕심이네요.

기본+응용의 책에선 실력보강 자료집이 있어서

서술형의 문제들과 다시 검점하는 단원평가가 단원별로 구성되어 있고,

기본+유형의 책에선 수시평가 자료집이 있어서

단원별로 다시 검점하는 수시평가대비가 레벨1,2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냥 눈으로 훑어보아도 유형보다는 응용이 살짝 난이도가 있는거 같아요*^^*

 


기본+유형도 응용처럼 4단계로 되어있지만

살짝 틀리네요

1단계

교과서 핵심개념을 자세히 살펴보고 필수 문제를 반복 연습한다.

2단계

문제를 이해하고 실수를 줄이는 반복 연습한다.

3단계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높일수 있게 최상위 유형에 도전한다.

4단계

수시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한다.



각단원별로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을 스스로 찾아보고 해결하라고 네모칸으로 한번 더 짚어줬네요.

step 1. 에서는 교과개념을 자세하게 풀어주고
문제들도 어렵지않게
옆에서 코멘트를 달아주면서
수학의 자신감을 생길수있도록 응원하는 메세지들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아이들이 이런 힌트를 좋아하더라구요*^^*)



step 2. 그 단원에서 나오는 문제들은 꼭 있어요
이것만 꼭 알고 넘어가자는 '꼭 나오는 유형'
시간이 없거나, 아님 수학을 너무 힘들어한다면
다른건 몰라도 이부분만은 꼬~~~옥 풀어보고 넘어가면 좋을듯해요^______^
step 3. 아이들은 틀린문제만 틀리는 이상한 성향들이 있어요...
그래서 비슷한 유형들이 있으면 참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자주 틀리는 유형' 을 보니 어찌나 반갑던지 ㅎㅎㅎㅎㅎㅎ

step 4. 기본+응용이든, 기본+유형이든 최상위를 풀기위해 워밍업 단계잖아요.
최상위 수학에 한걸음 다가갈수 있는 '최상위 도전 유형'
살짝 난이도가 있지만
처음에는 도전문제들을 같이 풀어보고,
그 아래 비슷한 문제들을 혼자 풀어나간다면 수학실력향상에 도움이 될듯해요*^^*
기본+응용에서 '응용력기르기' 부분과 비슷한거 같아요.


요즘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도 우리때처럼 단답형을 요하는 문제들이 아니라
서술형이며, 결코 쉬우면서도 쉽지않은
꼭 알아야하는 문제들로만 나오잖아요.
'수시평가대비' 로 학교 단원평가는 문제없을듯해요!

기본+유형은 원리에서부터 폭넓게 문제들이 다뤄져있어서

한권으로 끝낸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개념정리또한 정확하게 그리고 쉽게 풀이해놔서 아이들에게 맞춤형 문제들인거 같아요.

기본+응용은 두계단씩 최상위를 향해 걸어 올라간다면,

기본+유형은 한계단 한계단 step by step으로 차근차근 반복학습을 통해

기본을 다지며 실력을 쌓아가는 교재같아요.

방학중 예습용으로 기본+유형으로 기본을 다져서 학기중에 상위권 수학에 도전해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